이번에 읽어 볼 비트코인과 후성유전학에 관한 책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이번에 비트코인과 후성유전학에 대해 흥미가 생겨 관련 책을 주문했습니다.


 두 분야는, 저한테는 무척 생소한 주제인데요. 비트코인은 이번 해 초에 잠깐 본적이 있었으나 무시하고 넘어갔었는데, 지금 난리가 났고 저도 이제야 관심이 가네요. 그리고 후성유전학은 후천적 환경이 유전자를 결정한다는 내용인데 보자마자 흥미가 생겼습니다. 왜냐하면 지금 제가 하고 있는 검증기가 후성유전학과 어떤 연관성이 있지 않을까 싶었기 때문이죠.





주문한 책 이름은 '유전자는 네가 한 일을 알고 있다.', '비트코인이 금화가 된다.'라는 책입니다.


을 고르는데는 고민이 없었습니다. 검색해서 최상단에 나온 책을 주문하였습니다. 어차피 대략적으로 어떤 것인지 알기 위해 주문한것이기 때문입니다.

-> 비트코인 금화가 된다 관련 글 링크 갱신했습니다.

2017/12/03 - [일상 속 주관적 리뷰/알아두면 현명한 좋은 정보] - 암호화폐(가상화폐), 비트코인의 원리 및 전망에 대해서.







비트코인이 무엇인가? 왜 관련 책을 샀는가.


제가 감으로 알고 있는 비트코인은 가상화폐입니다. 인터넷 상에서 코인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현금과 같은 가치를 가지고 있죠. 그리고 이 비트코인은 총 2100만개로 한정된 수량이구요. 인터넷이라고 보안이 위험하지 않나 생각할 수 있는데 해킹을 위해선 강력한 컴퓨터로 오랫동안 시간을 투자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안시스템은 해킹을 당하면 당할수록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보안이 강력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국가의 규제가 없습니다. 아직은 신종에 불과하기 때문에 규제 및 제도가 비트코인에 관해서 정립되어 있지 않습니다.





비트코인의 가격 급등.


비트코인은 초창기때부터 어마막지하게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시작때에 1비트코인당 0.003달러였나? 했는데 지금은 1비트코인당 우리나라 돈으로 1200만원에 육박합니다. 최근에 들어서 폭등하는 비트코인 가격은 거품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관련된 책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제 직감 및 주워들은걸로는 1200만원 이상, 앞으로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1억이상까지 가격이 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근거는 없습니다. (유튭 sean kim님 비트코인 영상참고하세요!)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가? 이게 가상화폐가 살아남느냐 죽느냐의 문제가 될 것입니다. 저는 긍정이지만 부정의 말을 들어보면 이렀습니다. 비트코인은 가상화폐이다. 화폐로 사용하려면 가격변동성이 줄어들어야 하는데 이 비트코인은 가격이 들쑥날쑥이다. 고로 시장에서 쓰이기에 부적합하다. 또한 비트코인이 국제적으로 쓰이게 된다는 것은 경제적,정치적으로 엄청난 의미를 갖는다. 고로 엔화, 유로화, 달러등 기존 화폐의 지위를 비트코인에게 넘겨주려는 정부는 절대로 없다. 고로 장기적으로도 말이 되는 상황이 나오지 않는다. 라는 것입니다.


위의 말이 너무나도 맞는 말이라서, 그렇다고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미련은 버릴 수 없네요. 만약 금이 화폐로 사용되는 것이 아니듯이 비트코인도 금과 같은 존재가 된다면 화폐의 의미를 가지긴 힘들수도 있겠지만 시장에서 가치를 가질 순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에 어떤 규제가 이루어진다고 하더라도 현제 비트코인의 성장속도를 규제하는 속도로는 따라가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규제가 이루어진다고 하더라도 막대한 시장이 형성되어버린 코인에 강력한 규제는 어려울 것 같기도 하구요. 만약 자본가들의 장난이라면 무서운 일이 일어나겠지만, 자본가들의 자본을 이루는 하나의 부분으로 비트코인이 들어간다면 어느정도 지위를 가질 것 같기도 합니다.


이러나 저러나 해도, 결국 반반입니다. 비트코인이 살아나거나 죽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투기라고 부를 수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이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가상화폐로써 자리를 잡을 경우 그 가치는 얼마나 높아질까요? 저는 후자에 마음이 갑니다. 여기서 조심해야하는 것은 단타로 이득을 위해 비트코인에 뛰어드는 것은 위험할 것 같습니다.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이 지금보다 높은 가치를 가질 것인지, 이것이 중요하겠죠. 


일단 전 비트코인에 전문적 지식이 없기 때문에 더 이상 말은 않겠습니다. 블록체인도 뭔지 자세히 모르거든요. 관련 정보 및 책을 읽어보고 다시 생각해봐야겠습니다.





후성유전학은 무엇인가? 왜 책을 읽으려고 하나..?


후성유전학은 완전히 처음들은 단어였습니다. 제가 듣기론 후천적으로 유전이 정해진다는 유전학인데요. 기존의 유전학과 정반대의 입장을 취하고 있는 유전학입니다. 왜 관심이 동했냐면, 저는 3개의 소원 100일의 기적 검증기를 하고 있습니다. 이 검증기가 생각과 환경, 잠재의식, 의식적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내 몸 어딘가를 변화시키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검증기와 후성유전학은 명확히 말은 못하겠으나 연관성이 있어보였습니다. 그래서 바로 책을 구매했습니다.





믿는대로 된다?


예를들어서, 어렸을때부터 너는 아빠를 닮아서 키가 작네 그리고 얼굴하고 체형도 닮았네? 그리고 어머니의 어머니도 딸에게 너는 아빠를 닮았네라는 말을 듣고 또 어머니의 어머니의 어머니도 그의 딸에게 너는 아빠를 닮았구나라며 대가 지속되왔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닮은 이유를 당연히 유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후천적 상황들이 우리의 유전을 정해왔던 것이라면 얼마나 놀랍나요.


그렇다면 즉 우리가 후천적 상황을 바꾸기만 하면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다는 뜻이니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후성유전학이 사실이든 말든지 80%믿고있습니다. 그 편이 낫거든요. 우리의 몸, 생각, 운명은 스스로 만드는 것입니다. 유전이 이미 정해져 있어서 그대로만 살아야 된다면 얼마나 안타깝겠어요?


어쨋든 이런 생각에 힘입어, 자세히 알고 싶다는 욕망이 솟구치더군요. 그리고 바로 구매한 후성유전학 관련 책. 빠르게 읽어보고 간단하게 리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후성유전학도 한 번 찾아서 알아보시길 원합니다. 기존의 유전학과 완전히 입장을 다르게 한다는 점에서 생각을 넓히는 차원에서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고맙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