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돈벌기, 17-18년도 수입 현황 및 운영 목표.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블로그 개설일과 현재

블로그를 개설한지 17년 2월 27일부터 현재까지 약 1년하고 3개월이 지났다. 지금까지의 수입 공개와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서 간단히 적어보려한다. 아래는 구글애드센스 광고 노출과 수입에 관한 표이다.



▲수입창을 통해 본 분석

1년간의 수입은 총 174$로 집계되었다. 소소한 용돈이다. 위 표를 보면 열심히 포스팅했던 때를 확인 할 수 있다. 페이지 뷰가 급격히 올라간 때인 17년도 5월 (35$), 12월 (16$), 18년도 5월(40$)이 그 때이다. 이 때에 열심히 포스팅을 했고 노력을 한 만큼 방문자와 페이지 뷰 수입도 증가했다. 하지만 꾸준히 하지 못했기에 눈에 띄는 성장은 없었다.




▲방문자 수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위에서 말했다시피 포스팅을 했던 달에만 방문자 수가 급격히 올라갔다. 즉, 포스팅은 방문자를 무조건 부른다는 것이다. 재밌는 점은 17년도 5월 방문자가 월 4만명이고 이때 당시 월 수입이 35$였다. 그리고 18년도 5월인 지금 월 방문자가 2만명 안팍인데 월 수입이 50$를 향한다는 점은 그때 당시보다 광고 배치 및 트래픽 질이 2배는 좋아졌다는 것을 뜻하는 듯하다. 기분좋은 결과이다.


▲최근 블로그 순위 변동을 통해 본 특이점

2017년 12월 18일을 마지막 포스팅으로 18년도 4월 12일까지 포스팅이 없었다. 이러한 점이 블로그 순위에 그대로 반영되었는데 20만위까지 블로그 순위가 하락했다. 그리고 4월 포스팅을 조금씩 하기 시작한 시점부터 블로그 순위는 매우 빠르게 상승했다. 그리고 약 1달만에 7만위에 다다랐다. 하지만 순위가 올라갈수록 상승폭이 더뎌짐을 알 수 있다. 이는 순위 상승을 위해선 양과 질에서 더욱 많은 포스팅이 필요함을 뜻한다.


7만위대로 들어오고 나서 특이점

7만위대가 되고 나서 눈에 띄는 특이점은 네이버 검색 비율이 상당히 높아졌다는 것이다. 때때로 경쟁이 약한 키워드는 네이버 상단검색노출을 노리기도 하니 블로그 지수가 7만위대에 다다르면 꽤 높음을 뜻한다. 그리고 다음 검색에는 글을 쓰자마자 거의 바로 상단에 노출이 되게 되었다. 이는 글을 적고 바로 검색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서 꽤 재미가 있다. 다음의 유명 검색 키워드로 글을 쓰면 괜찮은 트래픽을 가져온다.


▲유효키워드와 방문자수의 상관관계

유효키워드도 매일 챙겨보는 수치이다. 순위상승과 더불어 유효키워드도 매우 가파르게 상승했다. 하지만 유효키워드가 100개 단위로 들어서자 변화를 보이지 않고있다. 유효키워드는 무한정 많아지지는 않는 듯 싶다. 유효키워드는 검색이 되고 있는 키워드를 뜻하는 듯하다. 아마도 검색 상단에서 유효한 키워드를 뜻하지 않을까 예상중이다. 어쨋든 현재 유효키워드는 101개인데 상승률이 매우 더디다. 유효 키워드가 특정 갯수로 한정된다면 많은 유입이 가능한 키워드에 그 유효키워드를 다시 배치시켜야 하는 문제가 있다. 이는 앞으로 천천히 업로드를 하면서 수정해나갈것이다. 또한 지속적인 방문을 꾀할수 있는 키워드에 포스팅을 고정시켜 놓는 것도 글 작성시 생각해야 할 요령이다.



번달 목표 초과달성, 다음달 목표는 100달러!

이번 달(18년 5월)의 수입 목표는 30달러였다. 하루 1달러가 목표치였는데 가뿐히 넘었다. 아마 5월이 끝날 때 쯤이면 50달러를 넘을 것으로 예상한다. 다음달 목표는 이번 달의 두배인 100달러이다. 평균 하루 3.3달러가 광고수입으로 들어오면 100달러를 넘길 수 있다. 100달러를 넘기면 일단 한달 지하철비 마련이 되는 샘이니 꽤 쏠쏠해지는 느낌이다. 화이팅이다.


이번 포스팅은 1년간의 총평이라고 볼 수 있다. 다음 달에는 좀 더 세부적으로 글에 따른 방문자 변화 등 디테일한 부분에 대한 분석을 포스팅하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