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까지 나선 문재인 사진 공방, 강용석 할말없죠?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강용석이 청와대를 '고발'했습니다.

역시 고소맨다운 고발이었습니다. 청와대는 8월 22일 문대통령과 청와대 여성비서관들의 점심식사 관련 사진을 올리며, 문대통령과 여성비서관들과 여성 관련 현안에 대해서 심도있는 이야기를 나눴다고 알려왔습니다. 근데 이 사진이 다음 날 올라온 트럼프 대통령과 여성들이 함께 찍힌 사진이 비슷하다는 것을 근거로, 강용석은 청와대가 하다못해 트럼프의 정치적 포멧까지 빌려쓰는거 아니냐며 '일침'을 시전했습니다.


근데 사실은, 강용석의 필살 '헛다리'집기 였다는 것이 청와대측의 팩트 체크를 통해 밝혀졌습니다. 남일이지만 진짜 창피하네요, 제가 강용석이었으면 진짜 쪽팔렸을 것 같습니다.






청와대에서 개제한 문재인 대통령과 여성비서관들이 점심식사후 찍은 사진


위 사진은 '문재인 사진 공방'이란 사건의 발단이 됐습니다.

8월 22일 청와대는 위와같이 글과 사진을 개제했는데, 정말 딱히 문제없는 사진이었습니다. 아, 문대통령이 여성현안에 대해서도 생각을 잊지 않고 있구나라는 점을 알수 있는 사건이죠.


요즘 여성 관련 현안은 진짜 신중하게 접근해야합니다. 자칭 남성혐오 집단, 워마드가 페미니즘을 남성혐오란 뜻으로 변질시키면서 넷상에서는 그와 반대로 여성혐오적인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극적인 편가르기는 중도에 있는 이들의 목소리를 묻어버리고, 여섬혐오와 남성혐오를 대립시키기에 이르렀습니다. 이런 현상은 당장에 페이스북, 유튜브, 커뮤니티 사이트만 가봐도 쉽게 찾아볼수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더욱 더 신중하게 접근해야하는게 바로 정부아닐까요. 문재인은 그렇게 천천히 가까운 여성들의 이야기부터 수렴하고 있던 겁니다.








강용석이 청와대에게 문제로 지적했던 것은 바로 위 사진입니다.

얼핏 보면 누가 누군가를 배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구성이 매우 비슷합니다. 강용석은 이 점을 빌어 청와대측이 백악관측의 사진을 베꼈다고 주장합니다. 하다못해 어찌 이런것까지 카피를 하냐고 따끔하게 지적했습니다. 뭐 충분히 그럴수도 있는 상황이고, 이때까지만 해도 위사진들의 게시 시간을 다들 몰랐으니 기사화는 안됬던 것으로 보입니다. 심지어 강용석의 이런 주장을 어떤 기자들은 무작정 퍼나르기 했으며, 청와대를 욕먹게 만들도록 일조하기도 했습니다. 그 덕에 청와대가 팩트 체크를 통해, 강용석에게 팩폭을 가합니다.








강용석이 주장했던 문재인 사진 카피설


정치인답게 말을 자극적으로 잘하네요.

나름 조리있게, 맥락과 철학을 운운하며 자신의 주장에 힘을 싣는 모습입니다. 대체 강용석이 트럼프측의 어떤 철학을 모방하길 원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모방이든 아니든, 여성과 다양한 현안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는 문재인 대통령은 크게 문제가 없는 사진입니다. 어쨋든 강용석식 뜬금없는 '고발'에 청와대는 아래와 같이 반박합니다..





청와대에 따르면 청와대측 사진은 8월 22일 오후 1시쯤에 촬영됐습니다.

반면 트럼프측 사진은 23일 오전 4시에 촬영된것입니다. 이 촬영시기만 확인해도 문대통령이 트러프측을 카피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단지 우연에 의해 이렇게 사진이 겹친 것입니다. 이런 우연에 의해서 문재인 사진 공방 사건이 터진거죠.





강용석 할말없겠죠? 저같은면 저렇게 당당하게 글쓰고 팩트로 두들겨 맞으면 쪽팔려서 SNS안할것같습니다. 악플로 고소맨으로 등장해서 방송활동 하더니, 또 다시 악플 맞게 생겼네요. 


마지막으로 대통령읭 연출사진에 대해 몇 가지 이야기를 남기고 싶네요. 이런 사진들이 연출 사진이든, 아니든 문대통령은 자신의 활동을 국민에게 알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연출사진인지는 알수없으나, 어쨋든 이런 사진마저도 안남기고 자기 마음대로 권력을 휘두르는 사람이 지금까지 얼마나 많았습니까? 모든 사진에는 조금이라도 '연출'이라는 개념이 섞일수밖에 없습니다. 이 사실을 못마땅하게 생각하지말고, 오히려 알려줘서 고맙다고 앞으로 더 격없이 공유해달라고 잘하셨다고 응원해주는 글을 남겼어야 되는거 아닙니까? 강용석님, 대체 당신이 원하는 철학은 무엇이길래 저런 지적질을 하는지 참 궁금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