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솔로, 모솔이 여자친구가 많은 이유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앗.... 아아....



모태솔로?(나무위키)


모태와 솔로가 합쳐진 인터넷 신조어로, 태어나서 단 한 번도 연애를 해본 적 없는 사람을 의미한다. 줄여서 '모솔'이라고 하며, 된소리를 반영하여 '모쏠'이라도 쓰기도 한다. 영어로는 single since birth(SSB)라고 한다.[2]


예전부터 주로 여초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쓰이던 말로, KBS 개그 콘서트의 솔로천국 커플지옥 코너를 통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모태솔로라는 말은 자의든 타의든 비자발적이든 자발적이든 단순히 태어난 이후로 연애 경험이 전혀 없는 사람을 일컫는다. 연애 경험 유무가 유일한 구별 기준인 셈. 고로 총각, 처녀와는 구별해야 한다. 본 문서는 연애가 정말 간절한데도 연애를 하지 못한 사람 위주로 서술되어 있음을 주의하고 읽어야 하며, 모태솔로에 대해 어떤 편견을 갖거나 성급한 일반화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남중 → 남고 → 공대 / 사관학교 → 군대 테크를 탄 남자나, 여중 → 여고 → 여대 테크를 탄 여자 사이에서 흔하다고 하며,[3] 학업을 마친 뒤에도 삼포세대 현상으로 인해 생업에 종사하느라 연애를 하지 못하는 등 의외로 연애를 하는 경우보다 그렇지 않은 경우가 주변에 더 많다. 그리고 남녀 성비 불균형과 남성 삼포세대 증가로 인해 남자가 압도적으로 많다.


이를 군대식으로 패러디한 것이 바로 솔로부대다. 모태솔로일수록 계급이 높을 확률이 크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