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권원광 6촌 권상무 폭행사건 그리고 불매운동, 점주들의 원성(댓글반응)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2015년에 있었던 권원광 회장의 6촌 동생인 권상무의 직원 폭행 장면이 언론에 풀렸다.
​아래에 사진을 참고하자. 나름 시간이 지난 영상이지만 사람의 인성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 네티즌은 이 당연한 사실을 알고 있는 듯 당장 어젯밤 있었던 일처럼 권 상무의 갑질에 분노했다.

권 상무는 직원을 향해 손찌검을 한다. 지위에 맞는 덕이라고는 눈꼽만큼도 찾아볼수 없는 행위다.

​당시 권 상무는 징계를 받고 퇴사처리됐다고한다.
하지만 ​다시 한 번 불거진 이 영상으로 사건이 재조명 됐다. ​​이후 교촌치킨 권원강 회장의 사과문을 보면 피해자에 대한 사과와 원만한 합의가 있었다고 말한다. 그 이후 권 상무는 복직을 했고, 임원으로 승진하여 신사업을 맡고있다고한다.

​위 사진은 권원강 회장이 올린 사과문이다.

​하지만 여전히 네티즌의 반응은 부정적이다.
​네티즌의 반응이 부정적이고, 교촌치킨의 불매운동이 여전히 종종 보여지는 이유는 단지 폭행사건 때문은 아닌것같다. 지속적으로 오르는 치킨값, 배달료, 홀비 등 가격 인상의 꼼수에 짜증났던 심정들이 이번 폭행사건 뉴스가 촉매가 되어 터져버린 느낌이다.


때문에 댓글 반응은 이런 느낌이다. 애초에 이런 뉴스가 아니었더라도 교촌을 얄밉게 보는 분이 많았던 모양이다.

​그 외 점주들의 원성도 주목할만하다.
​이번 사건으로 괜히 피해를 보는 사람들은 교촌치킨 체인점 점주들이다.

네티즌은 어떻게 분노를 표출해야 바람직할까, 교촌치킨은 앞으로 어떻게 대처해야할까 궁금해진다. e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