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햇살론 대출자격조건 등 알아야할것은?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살론 대출자격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 등 다양한 꿀팁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햇살론 대출자격 조건

부지원 서민대출에서 대중적으로 접근가능한 대출상품이 바로 햇살론입니다.

여러분이 햇살론 대출자격에 해당하는지 궁금하신가요?

기대출(웰컴) 800만원, 신용등급 6등급, 직장 3개월차일 경우를 기준으로 1500만원 정도에 해당하는 대출이 진행가능한지 살펴볼까합니다.

그럼 아래에서 관련된 대출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햇살론 대출 자격 조건은 무엇일까?

햇살론 승인을 받기위한 자격조건은 매우 간단합니다.

첫번째로 3개월 이상의 급여 혹은 소득이 있어야합니다.

두번째로 연봉기준으로 4천만원 이하여야합니다.

세번째로 신용평점 등급 기준으로 6등급 이하여야합니다.

위 3가지 조건만 맞는다면 햇살론 대출 진행을 고려해볼수 있습니다. 승인률도 굉장히 높은편에 속합니다.

(단, 장기 연체기록이 있으면 대출진행에 문제가 생깁니다)

(또한 근로자, 자영업자, 프리랜서, 농림어업인까지 신청가능합니다)

(연봉조건이 안맞아 4500이어도 신용등급이 낮으면 대출승인이 가능합니다)

고금리대출(ex:웰컴 등등)이 있을 경우 햇살론에 어떻게 신청해야할까?

우선 웰컴처럼 고금리 대출이 몇백만원에 달하는 대출이 있을 경우 햇살론에 대환대출로 신청할수있습니다. 또한 신용등급이 6등급이기 때문에 연소득에 상관없이 대출자격이 됩니다.

햇살론에는 생활자금 대출과 고금리 차환자금이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대환대출은 고금리 차환자금을 저금리로 전환하는 대출인데요. 만약 고금리 대출받은지 6개월 이상이 됐고 이율이 15%이상이라면 5.4%의 저금리로 대출전환이 가능합니다.

만약 대출자 분이 청년층이라면 소득증빙이 가능해야하니 참고하세요.

기대출이 있어도 생계 자금 대출도 가능할까?

직장 연소득이 많을 경우 생계 대출 한도 가 높게 나올겁니다. 기대출이 800이상 더있을진 모르겠지만, 기대출이 800이 있다는 전제하에 대환대출 + 생계대출이 추가로 가능합니다.

이렇게 대환대출과 생활자금대출을 동시에 진행한지 확인하긴 위해선 기존대출여부, 대출이용시기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세한건 개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상담을 따로 진행하시는게 편하실거에요.

TIP. 햇살론 대출 신청 방법은?

햇살론의 신청자격만 된다면 어느 금융기관에서도 신청할수 있습니다. 지역단위의 농협, 수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등의 저축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가까운 저축은행 지점에 방문하셔서 직접 상담해보는것입니다. 아마 친절하게 대출가능여부, 대출한도, 금리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아래와 같이 인터넷에서도 상담 신청이 가능한것같기도하네요.

TIP. 햇살론 대출 필요 서류는? 직장에 따라 다르다?

은행마다 대출을 신청할때 필요한 서류 및 조건이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비슷한선에서 정리가능합니다.

근로자의 경우 재직 및 근로소득 확인서류를 ㅅ재출해야합니다.

자영업자는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하구요. 무등록 자영업자는 임대차계약서(유점포)나 무등록 소상공인 확인서(무점포),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사업소득납부자)등의 성류가 필요합니다.

농림어업인이라면 농지원부 영농확인서 어선원부 등을 제출해야하구요.

TIP. 보증신청과 보증서발급은 어떻게 진행되나?

햇살론 대출상품은 보증보험을 들고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금융사는 대출자에게 받은 서류를 통해 보증신청을 해야하는데요.

근로자는 서민금융진흥원이 보증심사와 보증서발급을 맡습니다. 자영업자는 지역신용보증재단이 보증심사를 서구요.

이때 발생하는 연간 1%대의 보증보험료를 본인이 부담해야합니다!

TIP. 대출실행 얼마나 오래 걸릴까?

대출 신청자의 자격에 문제만 없다면 햇살론 대출이 실행됩니다. 근로자는 보통 2~3일 이내에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자영업자와 농림어업인의 경우에는 대출받는 기간이 조금 긴데요. 보통 일주일에서 길게는 보름에서 한달까지 지체되기도 합니다.

모쪼록 원하는 정보 챙겨가셨길 바라며 햇살론 대출 무사히 잘 진행되길 바라겠습니다. 부자되시고 자금문제 싹 해결되는 한해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