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게이밍 버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PC(저사양)에서 하는 법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1. 배그 모바일 이젠 컴퓨터로 저사양으로 무료로 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젼이 열심히 홍보되고 있다.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명이 넘어가는 중이다. 그와중에 이러한 배그 모바일을 pc에서 즐길수 있도록 에뮬레이터인 '텐센트 게이밍 버디'가 발매됬다. 


에뮬레이터에서 배그 모바일을 실행하면 컴퓨터로 똑같이 즐길 수 있다.


아직 감이 잘 안온다면 유튜브 영상을 참고 바란다.



위 영상을 보면 에뮬 유저끼리만 만난다고 하는데 필자가 했을 당시에는 모바일 유저들과 함께 게임이 진행됬다. 하지만 현재(5월10일)는 지역락으로 인해 한국은 접속이 불가능하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인터넷의 한 댓글에서는 테스트 서버로 운영됬던 것이고 현재는 테스트가 종료되어 접속이 불가하다는 내용이 있었다. 참고바람!


가격은 무료이며 기존의 앱플레이어였던 녹스나 블루스택처럼 조작이 다소 불편한 반면에 이 게임은 기존 pc조작법과 매우 유사해서 재밌게 즐기는게 가능하다.



['모바일 배그' 다운로드 링크]


다운로드 링크:http://syzs.qq.com/en/





[메인화면]


다운 후 플레이를 누르면 된다.



[인게임]


필자는 컴퓨터 사양이 부족해서 배틀 그라운드가 돌아가지 않는데, 위 배그 모바일은 잘 돌아갔다. 그리고 좀더 캐쥬얼한 느낌이 강해서 신속하게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서 체력소모가 훨씬 덜하다. 미니맵이 적 발자국과 총소리가 표시된다는 점, 비교적 짧은 이동거리가 게임을 더 케쥬얼하게 만들어준다. 그렇다고 기존 배그의 재미가 없던 것도 아니었다. 자리싸움, 눈치싸움, 뒷치기, 자동차타고 미리가서 버티기 등 기존의 전략들은 그대로 사용가능하다. 조작법도 기존 배그와 매우 유사해서 쉽게 적응가능했다.



2. 접속이 안되는 경우(ERROR CODE : RESTRICT AREA)



현재 지역락으로 인해 피시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IP우회가 필요하다고 한다. VPN이나 이런 내용들이 있으나 나는 그런 부분은 조금 어려워서 IP우회는 시도해보지 않았다. 컴퓨터를 잘 아는 분이 있으면 IP우회를 통해 서버에 접속해서 게임을 즐겨보시라.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테스트 서버가 종료되어 들어가지지 않는다는 의견도 있으니 참고바란다.


아무쪼록 이렇게 계속 서버에 못들어갈것같지는 않고 조만간 다시 접속이 될것이라 생각된다. 배그 모바일이 한국에 정식 출시되면 아마 블루스택이나 녹스로 플레이하는 사람도 생기겠지만 나는 텐센트 게이밍 버디라는 예뮬로 플레이하기를 원한다. 조작감이 너무 편했다. 어서 지역락이 풀리기를 기대해본다.



----



공식 에뮬이 풀린지 채 2~3일이 안지난듯 싶다(뉴스가 2~3일전이 가장 최신이다). 기다리면 저사양 PC에서도 배그의 맛을 즐길수있는 날이 올테니 인내를 가지고 기다리길! 참고로 인게임 보이스 및 디스코드로 친구와 게임을 해봤는데 실제 배그하는 느낌이 나더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