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 실시간 지도로 보자.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미세먼지 이야기는 평소에도 그렇고 환경문제에서도 항상 나오는 말이다. 관심이 있는 문제라는 거겠지..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 보기 링크


https://earth.nullschool.net/#current/chem/surface/level/overlay=cosc/equirectangular=125.45,35.41,3000/loc=118.662,35.075



누르고 바로 보이는 실시간 화면은 미세먼지 지도가 아니다!



화면 좌측 하단에 위치한 'earth'를 클릭해서 미세먼지 지도로 설정을 바꿔야한다.




'earth'를 클릭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mode에 'Particulates'를 눌러준다.

그리고 overlay는 미세먼지 농도 수치별로 확인 할 수 있게 해준다. PM2.5는 초미세먼지, PM10은 그냥 미세먼지이다.


*깨알상식

종류 : 먼저 먼지는 입자 크기로 총먼지와 미세먼지로 나뉜다. 그리고 미세먼지는 다시 지름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인 PM10과 지름 2.5㎛ 이하인 PM2.5로 구분한다. 초미세먼지의 크기는 머리카락 지름의 20분의 1에서 30분의 1정도의 크기라고 생각하면 된다.


영향 : 초미세먼지는 입자가 너무 작아 코점막이나 구강, 기관지에서 걸러지지가 않아 눈과 호흡기관, 순환계, 면역계 등 골고루 영향을 미친다. 또한 폐포(폐에 있는 기관으로 혈액에서 이산화탄소를 빼고 산소를 공급하는 곳)를 통해 혈관에 직접 침투하여 문제(뇌졸중,심장질환)가 된다. 



그리하여 이러한 미세먼지 농도 지도를 확인 할 수 있다. 특이점은 역시 강원도는 깨끗하다는 점. 괜히 강원도에 갔을 때 하늘이 맑아보였던게 아니였다는 사실을 이 지도로 확인이 가능하다(?). 


어쨋든 나름대로 꽤나 신박하게 잘 해놓은 지도라고 생각한다.



위처럼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실내활동이 필수적이다! 특히 초미세먼지는 입자가 너무 작아 마스크로도 걸러지지 않는다고 하니 미세먼지 많은 날에는 집에서 놀거나 공부하자! 특히 공부하면 언어공부! 최근에 필자가 업로드를 시작한 미드를 통한 영어 회화 공부인 영문장 외우기를 해보는건 어떠신가? 링크 첨부!


2018/05/12 - [자기계발/영어 문장 외우기] - 영어회화 혼자 공부하는 법 - 영어 문장 외우기 5

2018/05/05 - [자기계발/영어 문장 외우기] - 영어 문장 외우기 4 - 미드 영어공부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