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가득 비오는날
꼭 들어야 할
노래 모음
비오는날 우리는 감성을 다듬어 |
"비오는날 마음을 달래주는 음악이여"
비오는날 소리, 축축함, 습기, 우산, 빗방울 괜시리 그리움을 자아내는 단어들이다. 왜인지 비오는날에 이런 단어들이 우리 마음을 친다. 우리는 비만 오면 왠지 감성적이 되거나 혹은 감성적이고 싶을 때가 있다. 이럴 때 음악만큼 훌륭한 동반자가 있을까. 가끔은 친구와의 비밀없는 통화도 좋지만 때때로 혼자만의 감정 갈무리가 필요하다. 이럴 때 비오는날 음악은 우리의 마음을 달래주는 명약이다.
여러분에게 이 명약을 공짜로 선물할까 한다. 비 오는 날 들으면 좋을 노래 10개를 소개한다. 쓰게 듣고 달게 마음을 다듬는 시간이 되기를...
마음을 다듬는 10개의 노래 |
비와 당신-럼블피쉬
"애절한 목소리가 마음을 후펴판다. 듣다 보면 어느새 아련해지는 노래..."
Rain-김예림
"김예림 보컬과 빗소리가 완전히 어울려, 세련된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추천"
장마-정인
"독보적인 정인의 목소리와 더불어, 슬픔이 사무치는 가사와 허스키한 느낌이 당신 눈물을 자아낼수도..."
빗속에서-이문세
"너무 명곡이라 설명은 생략한다. 이 곡 모르면 간첩이야..."
비-폴킴
"중후하고 세련된 목소리가 마음을 두드린다. 비왔던날 그녀와의 추억이 생각날지도..."
비가 오는 날엔-비스트
"젊은 피, 젊은 노래... 비오는날 노래방에서 부르면 딱이다"
비도 오고 그래서-헤이즈
"헤이즈만의 감성이 돋보인다. 비도 오고 그럴때, 그(그녀)의 생각이 날때 들어볼까..."
Rain-이적
"이적의 시원한 보이스가 비오는날 우울함을 한층 시원하게 바꿔줄거야"
우산-에픽하이
"에픽하이하면 우산을 빼먹을수 없지, 싸이월드가 생각나는 노래"
"명불허전 소울이 느껴지는 노래, 감성과 소울 그리고 소울과 감성이 전부다"
왜 비만 오면 마음이 축축해지는지, 미스테리하기만 하다. 때때로 비가 오는게 짜증나기만 할 때도 있지만 오히려 이 짜증이 그리움을 부각시킨다. 짜증나기때문에 그립고, 그리우니까 또 짜증나고 사람의 마음이 참 이상하다. 정답을 찾을 수 없는 우리 마음의 물음은 가끔은 그저 좋은 노래 하나가 정답일지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