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출 받는법 후기 및 조건, 대학생 청년 햇살론으로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돈이 필요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

살면서 가끔은 급전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대학생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사회초년생인 대학생들이 처음 대출을 받으려고 할 때, 대출에 대한 정보가 전무해서 머리가 아플겁니다. 저도 처음으로 대출을 받을 때 상당히 어려웠거든요.


이런 이유로 이번엔 대학생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청년 햇살론'에 대해서 글을 적기로했습니다. 대학생도 받을 수 있는 대출이라지만 뭐가 이렇게 따지는게 많은지 정말 복잡합니다. 이 글에서 딱 개념을 잡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햇살론 대출을 시작하기 전 대출 순서부터 확인해주세요. 가장 흔히 알려져있는 첫번째 방법은 바로 학자금 대출입니다. 학기마다 생활비도 대출해주는 아주 고마운 시스템이죠. 이걸로 부족하다면 다음 단계인 대학생 햇살론을 통해서 대출받아야합니다. 이후 마지막 방법이 제 1,2금융 신용대출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 되도록이면 이 단계에서의 대출은 지양하도록 합시다.


그럼 본격적으로 대학생 햇살론 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학생 대출 후기로 알아보는 '어려움'

대출을 진지하게 고민중이라면 첫번째로 봐야할 것은 햇살론을 실제로 받았던 다른 대학생의 후기입니다. 아래 후기에선 대학생이 대출함에 있어서 무엇이 필요한지, 어떤점이 힘든지 알려줍니다. 


후기 1, 대출받기 참 어려웠던 대학생(출저 : 클리앙)

후기 2. 대출받기 어려웠지만 성공한 여성분(출처: 외방커뮤니티)

뭐 이 후기를 통해 느낄수 있는 점은 대학생이 일반적인 대출받기는 무척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나마 제일 정상적이고 안정적인것이 국가와 연계한 대출 상품인 햇살론이라는 것입니다. 



대학생 청년 햇살론은 뭘까요?

대학생 청년 햇살론은 만 19~29세 이하 청년을 위한 대출입니다. 국가와 연계하여 안정적이며 대학생이 진행할수있는 대출상품이 바로 대학생 청년 햇살론입니다. 1금융권 정식대출을 무담보, 무보증으로 대출받을수있다는게 큰 장점이죠. 오해하지 말아야 할 부분은 이 상품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제 2금융권에서 저신용자에게 지원되는 '햇살론'과는 다른 상품이라는 것입니다.



청년 햇살론 지원 대상

첫 번째. 나이제한없이 대학에 재학 혹은 휴학죽인 사람

두 번째. 학점은행제 학습자로서 연소득 3500이하이며 신청일 기준 학점은행제 수강중이며 12학점 이상 학점인정을 받은 사람

세 번째. 연 3500만원 이하의 소득이 있는 사람

위 세 가지 조건 중 한가지에만 속해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현재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대학생이기 때문에 아마 다들 첫 번째 경우에 해당하실거에요.



홈페이지에 다 나와있습니다.



대출신청 주의점 및 자세한 내용

https://www.ccrs.or.kr/finance/sunshine/guide/view.do (대학생 청년 햇살론 가이드 링크)

보시면 제도안내, 지원절차, 신청방법이 메뉴로 있는데 다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생활비 대출은 연 500만원까지 가능하다고합니다.


중요한 점은 이 대출은 은행에서 이루어진다고 생각하기보다, 위 홈페이지(신용회복위원회)에서 대출을 받는다고 생각하셔야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에 보증서를 신청하고 발급받는게 가장 어렵고 중요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보증서는 은행에서 대출실행요청을 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가됩니다.


생활자금의 목적이 '학업 및 생계유지에 필요한 경우' 에 적합해야한다고 하니 지극히 개인적인 용도로 대출받을 경우엔 대학생 청년 햇살론이 힘들듯싶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상담사 연결을 통해 확인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