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책 추천 - 포토샵 사진 합성의 모든 것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포토샵 책 추천 - 포토샵 사진 합성의 모든 것

 포토샵은 독학으로 배우기가 어렵다. 왠지 그냥 어려운 느낌이 들어 접근장벽이 높은 것도 있고, 뭐든 혼자서 하면 어려운 이유도 있다. 그래서 추천하는 책이 지금 소개 할 책이다. 예제의 사진은 모두 공유되어 책에 나온 내용 그대로 따라하면 되기 때문에 배우기가 쉽다. 그리고 합성에 특화되어 있어서 관련 노하우가 가득한 책이다.

 특히, 자연스럽게 합성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인물과 배경합성에 대해 알 수 있다. 기본 유의사항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예제가 있고 사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서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인생에 자극이 되는 블로그! 진지한 인생약사의 자기계발!

꼭 읽을만한 좋은 책을 소개합니다!


·책 : 포토샵 사진 합성의 모든 것 - 매트 클로스코스키

가격은 정가 35000원, 필자는 알라딘에서 구매 완료!



·이런 합성을 원한다면..

 



 



 



 




·그럼 위와 같은 합성을, 이 책을 보면 할 수 있을까 살펴보자.

 이 책에 볼 수 있는 합성을 위한 10가지 원칙을 소개한다. 한번 간단하게 맛봐보자.

1. 배경보다는 피사체가 우선이다. (피사체를 우선적으로 염두하고 배경을 선택하고 고르는 것이다)

2. 스톡 사진을 적극 활용하라 (스톡사진은 각종 사진들을 사고파는 시장이다. 이런 소스들로 다양한 합성을 시도할수있다)

3. 배경사진 라이브러리를 만들어라 (필자도 하고 있는 작업인데, 다양한 배경사진을 평소에 사진으로 찍어 보관한다. 나중에 합성하기 위해)

4. 포토샵의 선택 툴을 활용하라 (피사체를 합성할때 선택툴로 얼마나 자연스럽게 따느냐가 중요하다. 노하우가 이 책에 있다)

5. 조명이 관건이다. (조명을 잘 써 피사체를 촬영하면 누끼따기가 쉽다. 일반인한텐 해당안되는듯?)

6. 디테일한 표현은 다양한 방법 사용 (예를 들어 배경과의 투시교정, 합성체들의 조명 통일화, 그림자 동일화. 머리카락 누끼 정리)

7. 발 밑은 어둡게 표현해라.

8. 합성 이미지에 발은 넣지 않는다. (보통 광고사진이나 합성사진에서 발을 넣지 않는다고 한다.)

9. 색으로 통일감을 준다 (블랜딩 기법사용)

10. 유료 플러그인 사용(비싸서 필자는 관심없슴)



·실제 책 내용 미리보기

여기 나온 예제들은 따라하기만 하면 충분히 할 수 있다. 디테일하게 합성방법들이 나와있다.

그래도 그 전에 포토샵 기초에 대해서 배우고 이 책을 시작해보자.

1.먼저 도로사진을 구해서 포토샵에 불러온다.


2.구름사진도 구해서 불러온다.


3.구름사진과 도로사진을 합친다.


4. 도시사진을 구해온다. 다듬는다.


5. 또 합성한다.


6.이질감을 없에기 위해 그라데이션을 넣어 자연스럽게 합성



7.하얀 안개를 끼어줌으로 완벽하게 자연스럽게 배경 완성



8. 피사체를 짤라온다. (여기서 피사체를 찍은 카메라 앵글과 배경의 앵글이 최대한 이질감 없게 비슷해야한다.)


9. 피사체를 불러와서 붙여넣는다.


10. 농구공을 파묻히기 위해, 부서진 아스팔트 사진 불러온다.


11. 자연스럽게 기본 배경과 합성해서 농구공을 집어 넣는다.


12. 자연스럽게 하기위해 발 밑을 어둡게 해주고 색을 보정한다.


·유용할 것 같지 않나?

 아직 필자도 쌓아둔 책이라 직접 예제를 가지고 실습해보진 않았다. 그러나 맨 처음 보여준 합성사진과 책에서의 합성내용이 엇비슷하다고 생각한다. 고로 이 책에서 여러 스킬들을 배우면 더 자연스러운 합성법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모든 예제들의 사진은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글을 마치며.

 개인적으로 스톡사진 시장에서 이러한 합성사진을 만들어 파는 것이 나의 목표이다. 그리고 무척 유용할 것 같아 질러버렸는데 언제 공부를 시작할까. 후에 내 블로그 컨텐츠인 검증 프로젝트 형식으로 '포토샵 합성 책 한권 독파(실습 다 따라하기)' 같은 제목과 함께 실시해야겠다...! 많이 많이 배워서 블로그에도 포토샵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