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로 높은 수익을 올리기 위한 방법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PREVIEW

오랜만에 블로그 관련 글을 적어봅니다. 얼마 안되는 수익뿐이 벌지 못하지만, 나름대로 알고있는 블로그 수익 올리기 방법에 대한 내용을 정리겸 적어보겠습니다.





기존

첫째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 많이 봤던 이야기가 있을겁니다. 양질의 컨텐츠를 써라. 그럼 결국 좋아질것이다라는 식의 말을요. 단순히 이렇게 써진 말에는 여러모로 숨겨진 의미가 있습니다. 아무리 잘써도 이게 수익과 직결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중요도

블로그에서 높은 수익을 위한 것들을 한번 나열해보겠습니다.

1. 키워드

2. 양질의 컨텐츠

3. 광고배치

4. 트래픽(방문자)

이렇게 나누어볼수있을것같네요. 대략생각나는건 이정도입니다.




중요도순서

위 4가지 키워드중 뭐가 가장 중요할까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아래의 순서와 같다고 봅니다.

트래픽>키워드=양질의컨텐츠>광고배치




트래픽

어떤 블로그든 제 1차적인 목표는 트래픽 증가에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와야 돈이 늘거든요. 신중하게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나 양질의 컨텐츠를 적는것도 모두 방문자를 얻기 위함이니까요.


고수익 키워드가 아니라도 단순 방문자가 많으면 최소한의 수익은 챙길수가 있습니다.




키워드=양질의컨텐츠

트래픽 다음으로 중요한게 키워드와 양질의컨텐츠입니다. 키워드가 좋거나 글의 내용이 좋다면 타겟된 방문자 1000명으로도 무작위 방문자 10000명의 효과를 내기도하니까요. 


비유하자면 트래픽은 나무, 키워드/컨텐츠는 도끼라고 생각하면되겠네요. 잘골라지지 않은 키워드로 질안좋은 나무를 많이 캐서 겨울을 날수도있는법이고, 잘골라진 키워드로 질좋은 나무를 캐서 적은 양이지만 효율좋게 겨울을 날수도있을거에요.




중요한건 키워드

일단 어떤 블로그든 트래픽을 모아야한다는건 공통된 목표입니다. 그렇다면 이왕 똑같는 목표로 다가갈거 무작위 키워드로 비효율적으로 트래픽을 모으는것보다 좋은 키워드로 질좋은 트래픽을 모으는게 좋겠죠. 무작정 아무 전략없이 트래픽을 늘리는건 심적으로 육체적으로도 지치는 일이거든요. 특히 일반적인 블로거라면 글을 많이적어서 검색유입을 늘리는 방법밖에 없으니까요. 이건 많이 힘들어요. 정말로..ㅠㅠ


그래서 고수익을 위해서 생각해야하는게 첫째로 키워드입니다. 항상 무슨 키워드로 적을지 생각을해야합니다.


근데 여기서 중요한건 이 키워드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와 얼마나 연관이 있는지까지 생각해야한다는겁니다.


좋은키워드인지 아닌지를 살펴보기 위해선, 이 키워드가 구글 광고와 연계적으로 노출될수있는지 예상을해야한다는것입니다. 이걸 잘할수록 클릭단가와 클릭율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광고주/방문자 모두를 생각한 글

양질의 컨텐츠라는건, 얼마나 광고와 양과 질적으로 연관된 글이냐라는 것입니다. 단순히 자신이 가진 지식을 쉽게 풀어내고 잘 알려주라는 뜻이 아닙니다. 구글이 이 글을 읽고 어떤 광고를 송출해낼지 최대한 예상하면서 글을 풀어나가야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옷을 추천하는 글을 적는다면, 여기서 노출될 패션관련 광고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의미심장한 글을 적고 방문자가 자연스럽게 광고에 관심이 가고 클릭을 할수있도록 유도해야합니다. 대부분 광고주들은 어느정도 유형화되어있으니 어떤 글을 적으면 어떤 광고가 노출되는지 알고계실겁니다.




그래서 링크광고

링크광고를 보면 어떤분은 쓸모가 없다, 어떤 분은 고수익을 냈다 이렇게 반응이 나누어집니다. 전자는 링크광고에 노출될 광고를 정확하게 예상하지 못했기에 허탕친격이고, 후자는 자신의 글과 링크광고 키워드 및 광고노출에 대해서 얼마나 잘 어울러지는지 예상했기에 성공한격입니다.


일반 배너광고도 본문의 내용에 따라서 광고송출이 특정되어지긴하지만 링크광고에 비해선 그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때문에 만약 자신이 정확한 타겟을 노릴수있다면 키워드 정확도가 높은 링크광고가 제격일겁니다. 가끔 링크광고 누르면 엉뚱한 스폰서광고가 노출되긴합니다. 하지만 엉뚱한 광고가 나오더라도 방문자는 이미 한번 눌렀기 때문에 엉뚱한 광고라도 관심있게 볼 확률이 높으며 끝을 맺고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링크광고를 클릭하기만 하면 성공했다는뜻입니다.


이런 이유로 고수익 분들은 링크광고가 꽤 많더군요. 본문의 내용이 링크광고에 나오기때문에 자연스럽게 클릭유도하기도 쉽고말입니다.




제 블로그는 절레절레

저는 살짝 틀렸습니다. 온갖 종류의 글들이 따로노는... 한 명의 방문자가 두 개의 글을 읽을리가 없다고 보여집니다..ㅠㅠ 광고로도 유도하지도않구요.. 어쩔수없구요.. 뭐.. 


쨋든, 이런이유로 앞으로 블로그를 하실려면 하나의 블로그에 하나의 키워드를 담아서 운영하는게 현명해보이네요. 그리고 어느정도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하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파악해야할듯싶습니다. 그에따라서 전략도 다르게 짤수있으니까요. 그러기위해선 역시 오래 묵혀먹을수있는 키워드를 선택해서 전문블로그로 성장시키는게 바람직하지않을까요.


매우 두서없이 글 적어봤습니다.


그냥 이것하나만 기억하면 될것같습니다.


양질의 글 = 구글 광고 송출을 예상하여 키워드를 선정했는가 그리고 본문의 내용 흐름이 광고에 얼마나 자연스럽게 다가가는가 + 방문자유입이 많은 키워드 포함


딱 위 말 하려고 글적기 시작했습니다. 애초에..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 저는 양질의 글을 정성들인 알찬 글이라고 정의를 내렸는데 이건 고수익을 바라는 블로거의 태도로는 바람직한 정의가 아니더군요.


종종 애드센수 수익 올리기 위한 방법을 구글링하는데 여전히 양질의 글을 쓰라는 뭉뚱그린 말들이 많더군요... 이걸 다시한번 생각해야할필요가 있다고생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