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특혜논란, 입원특혜 내용 요약 정리했습니다.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지드레곤 특혜논란

입원특혜 내용

요약 및 정리




지드레곤

특혜논란

발단의 디스패치 기사내용



지드레곤 특혜논란 내용을 정리해보자. 최초 기사는 디스패치에서 올라왔다. '"일병이, 3XX호 대령실에 있다"... 지드레곤, 국군병원 특혜입원' 이라는 제목의 기사로 지드래곤의 입원 내용을 보도했다. 디스패치 보도내용 링크.


디스패치에서 말하는 지드래곤의 근황은 이랬다. 자대배치(4월 5일) 이후, 대략 20일 가량을 병원에서 있었다. 9박 10일짜리 병가를 2번 냈다. 지난 19일 지드래곤은 발목 통증을 호소하며 양주병원을 찾았다. 그리고 오는 28일 퇴원 예정이다. 근데 지드래곤의 병원생활은 특별하다는 내용이 덧붙었다. 특실을 쓰고 있을 뿐더러 심지어 그 특실이 소령도 중령도 사용할 수 없는 양주병원 3XX동 3XX호 대령실이라는 내용이다.




디스패치가 말하길 이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못박았다. 일반 사병의 경우 4, 6, 8인실에서 지낸다. 자기들이 확인해본 결과 병원에는 빈 침대가 꽤 있었다고 한다. 그리고 면회또한 차별적이라며 11시부터 5시까지의 면회 시간인데, 그 외의 시간에 매니저로 보이는 사람을 5시 이후에 봤다고 했다.


현재 육군양주병원 측은 '대령실 입원 및 사용 기준'에 대한 질문에 "3일 전에 취재 협조 공문을 보내야 논의 후 답할 수 있다"고 즉답을 피했다고 한다.


여기까지가 디스패치 기사 내용이다. 그러면 YG의 공식 반론을 살펴보자.





지드레곤 특혜논란

YG 소속사측

공식 반론 요약



소속사의 공식입장은 이렇다. 지드래곤은 최근 발목 수술 후 군 병원에서 재활 치료 중인 것으로 전해 들었다. 면회는 대부분 가족 친지들 위주였고 소속사 관계자는 없었다. 가족들에게 확인해본 결과 매우 악의적인 보도라고 전했다. 더욱이 특혜는 전혀 없다. 병원에 대령실은 존재하지도 않으며 정상적인 절차와 기준에 따라 입원했다고 한다.




덧붙여 지드래곤은 입대 전부터 어깨 탈골과 월드투어 당시 발목이 자주 접질렸고 고통을 호소했는데 군 훈련 도중 상태가 더욱 악화됐다. 진단 결과 뼛조각들이 돌아다니며 인대와 근육을 파손해 염증을 유발시키는 심각한 상황이었다. 수술로 뼈조각들을 제거해야하는 불가피한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재활치료도 병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양주병원에서 긴 병가가 있었다.


지드래곤이 머문 병실은 특실이 아닌 작은 일반병사 1인실이었다. 1인실은 면회 방문객들이 많은 병원 특성상 주변의 소란과 혼란을 막기 위한 조치였다. (지드래곤의 연예인이라는 특성상 이라는 말인듯)





지드레곤 특혜논란

종합 정리해보자




자, 그러면 정리해보자. 

디스패치주장 : 1인실(대령실, 특혜), 5시 이후의 면회(한 병사의 증언)

YG의반론 : 1인실(일반병사1인실, 대령실없음, 특혜아님, 연예인특성상 적절한조치임), 5시 이후의 면회(개인적인 생각인데 이는 군필자로서 어느정도 융통성으로 5시 이후 면회도 가능하긴함, 특혜라고 보이진 않음)






디스패치 보도의 늬앙스를 살펴보면 대령실이란 내용이 병사들과 내부의 증언에 따라 나온 내용일 확률이크다. 그리고 YG는 대령실이 없다고 말했는데, 디스패치 기사에서 디스패치의 대령실 사용 기준에 대한 물음에 국군양주병원이 즉각 답하지 않고 3일 뒤에 답변해준다고 한 걸 보면, 대령실이 100%없다고 단정짓기도 애매하다. 애초에 대령실이 아에 없으면 3일 뒤고 뭐고 대답할 가치가 없는 질문이니까.


여기서  가지 가능성을 추측해본다면... 원칙상 대령실이 없으나, 내부에서 만들어진 자체적인 규율로 대령만 사용하는 병실이 있다거나. 관련 대령이 지디와 연관되어, 지디에게 방을 줬을 가능성도 있어보인다. 즉 원칙에는 대령실이 없으나 내부에서 암묵적으로 만들어진 대령실이 있는 경우.


음, 현재는 추측만 가능해서 더 이상 말하기는 뭐해서 글을 마친다. 일단 국군양주병원 측의 확답이 필요해보인다. 사담으로 YG의 반론 내용이 다 사실이라면, 연예인이라는 특성상 1인실을 줘야한다는게 지금의 내 생각이다. 이 정도는 특혜라기 보다는 음, 센스껏 융통성을 발휘하는 정도니까... 



[재밌는이야기/영화] - 영화 독전 뜻과 후기, 관객 500만 돌파를 눈 앞에...

[상식이야기/사회] - 멕시코전 결과, 손흥민 골과 장현수 실수 영상 반응 파헤쳐보자!

[재밌는이야기/음악] - 비오는날 듣기 좋은 노래모음 10개 선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