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전 결과, 손흥민 골과 장현수 실수 영상 반응 파헤쳐보자!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멕시코전 결과

손흥민 골, 장현수 실수

영상 파헤쳐보자



멕시코전 결과




멕시코전 결과

'1:2 아쉬운 패배'


멕시코전은 1-2로 패배했다. 그래도 월드컵 죽음의 조라는 F조에서 나름 선방했다. 비록 패했지만 손흥민의 골로 인해 영패는 면했다. 자존심을 지킨 손흥민의 골이 환상이었다. 반면에 장현수의 실수가 많이 아쉬웠다.


경기가 하나 남았다고 하지만 사실상 월드컵은 끝난 것이나 다름없다. 경우의 수가 남아있긴 한데 그 확률이 희박하다. 만약 16강 진출을 위해서 이런 조건이 필요하다. 다음에(6월 27일) 이어지는 한국-독일전에서 한국이 다득점으로 승리하고 멕시코가 스웨덴을 잡아줘야한다. 꽤나 어려운 조건이다. 냉정하게 말하면 꽤 힘든상황이다.


그래도 아직 일말의 가능성이 있다면 포기하기는 이르다. 마지막까지 독일전을 응원하며 그 끝을 함께 지켜봐주는 것도 큰 힘이 되지 않을까. 비록 16강 진출이 어렵더라도 함께 아쉬움을 나누자. 물론 아쉬움말고 기쁨을 나누게 된다면 더 없이 좋겠지만.







손흥민 골 영상



'손흥민 골 영상'




'손흥민 눈물의 인터뷰 (ㅠㅠ)'




'유튜브 댓글 반응'

고생했다는 반응이 대부분


다들 잘 싸워줬고 마지막 경기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손흥민. 울컥하는 모습을 보니 경기가 굉장히 아쉽기도 하고 분한 심경인가 보다. 유튜브 댓글을 보면 그래도 다들 엄청 잘 싸웠다며, 이 정도면 잘 했다며 수고했다는 격려의 말들이 돋보인다.





장현수 실수 영상



'문제의 2人 중 한 사람'
장현수 태클 실수들...




'아쉬워 하는 댓글들'


이번 경기에서 장현수 김민우의 실력이 논란이다. 단순 실수를 욕하는 글부터 축협의 인맥축구를 지적하는 댓글까지... 휴... 이런 말들이 나온다는게 의혹이 아니라 실제로 무슨 문제가 있기 때문 아니겠는가. 이에 대해 아래 박지성이 경기직후 언급한 한국축구 시스템에 대한 일침이 마음 가까이 다가온다.







박지성의

한국축구 시스템에

대한 일침



박지성

"경기력 자체는 나쁘지 않았지만..."

"한국의 축구 시스템 근본적 개선 필요..."


박지성 해설의원은 멕시코전 패배원인을 이렇게 분석했다.


"오늘 경기에서 우리 선수들이 할 수 있는 거 다 했다. 다만 오늘의 결과가 지금 대한민국 축구의 현실인 것이다. 이제 한국축구는 보여주기 식에서 벗어나 우리의 인프라와 노력을 점검해보고 시스템부터 근본적으로 개선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4년 후에도 이러한 패배는 거듭될 것이다. 선배로서 나 또한 책임감을 느끼고 후배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있다"


박지성이 지적하는 한국축구의 시스템적인 측면이 여러 축협 의혹들에 관련된것 아닐까. 언제까지 이렇게 의혹만 가지고 늘 제자리걸음 할지 한숨만 나온다. 쩝.



[상식이야기/사회] - 멕시코전 서울 거리응원 장소 및 행사일정, 교통편 알아보자!

[재밌는이야기/예능] - 아는형님 하하 서장훈 하이라이트 다시보기, 서장훈 가슴으로 낳았다ㅋㅋ

[재밌는이야기/음악] - 비오는날 듣기 좋은 노래모음 10개 선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