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류진, JYP 걸그룹 데뷔 그 가능성이 높은 이유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신류진 JYP 걸그룹 데뷔, 그 높은 가능성


신류진이 JYP 걸그룹 데뷔가 과연 성사될지 궁금합니다. 지난 해 10월 29일부터 18년 1월 26일까지 방송된 JTBC의 아이돌 경연 오디션 프로그램 '믹스나인'에서 출연한 JYP소속의 연습생입니다. JYP에서 에이스라고 말하며 내보낸 이 소녀는 당당하게 여자 데뷔조 1위를 차지하며 많은 대중들의 관심을 사로잡았습니다. 앞으로 JYP 차기 걸그룹에서 신류진이 포함된다면 대중들의 관심은 따놓은 당상이겠죠. 트와이스가 한류스타로 발돋움했기에, JYP에서도 차기 걸그룹이 생기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과연 앞으로 어떤식으로 전개될지 참 궁금합니다.



신류진이 여론에서 화제를 모으는 이유


현재 여론에서 신류진이 다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유는 JYP 차기 걸그룹 데뷔의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왜 그러냐면, 최근 2016년 아이들 경연 프로그램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받았던 프로듀스101 시즌1 우승자인 걸그룹 ioi의 전소미가 jyp를 떠났습니다. 그렇기에 jyp에서 새로운 걸그룹을 계획중이고 이 중 신류진이 주요멤버라고 밝히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입니다.




믹스나인에서 절대적인 1위였던 신류진


신류진은 믹스나인 여자참가자로서 절대적인 1위였습니다. 심지어 라이벌도 없었기에 모든 이들의 인기를 받아왔습니다. 3차 평가 순위를 비롯하여 믹스나인 방영 내내 1위를 지켜온건 물론이구요. 믹스나인 여자 참가자들 중에서는 JYP 연습생인 신류진을 향한 대중의 인기가 얼마나 높았는지 알 수있습니다. 믹스나인에서의 이런 성과를 보면, 믹스나인의 최대 수혜자가 '신류진'이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됩니다.



아무도 데뷔하지 못한 믹스나인


믹스나인 신류진의 인기가 대단했음에도 불구하고 한편으로 불운한점도 있습니다. 여자 참가자 1순위를 계속 지켜왔지만, 결국에는 최종 데뷔가 무산됐기 때문입니다. 믹스나인이 남자 데뷔조와 여자 데뷔조 중에서 한 팀만 가요계로 데뷔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마지막에 남자 데뷔조가 여자 데뷔조를 이기면서, 자연스럽게 여자 데뷔조 1위였던 신류진의 데뷔도 무산된것입니다. 신류진에게는 참 아쉽고 어찌보면 억울할 수 있는 시간이었겠죠. 하지만 믹스나인 최종 승리자인 남자 데뷔조가 지난 5월 최종 무산되면서 결과적으로 아무도 믹스나인을 통해 데뷔하지 못했습니다.



믹스나인에서 1위를 한 남과 여


믹스나인에서 남자 데뷔조, 여자 데뷔조의 각각 1위는 우진영과 신류진입니다. 비록 아직까지 믹스나인을 통해 데뷔하지 못했습니다만, 믹스나인 출연을 계기로 대중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렸고, 인기를 얻었습니다. 언제 우진영과 신류진의 데뷔가 성사될지 알 수 없습니다만, 믹스나인 남자 데뷔조 1위 및 여자 데뷔조 1위였던 이 둘은 언제든지 연예계에 데뷔할 스타성을 겸비하고 있기에 '곧' 데뷔할거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신류진 JYP 걸그룹이 기대되는 이유


신류진의 JYP 걸그룹 데뷔는 기대될 수밖에 없네요. 아마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생각일겁니다. 믹스나인을 통해 걸그룹로서 성공할 수 있는 많은 잠재력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믹스나인에 출연했던 연습생들 중 월등한 음악적인 실력과 춤 실력은 기대감을 한 층 더하는 요소입니다. 신류진 같은 경우에는 특히 빼어난 춤 실력이 큰 두곽을 나타냈었습니다. 믹스나인에서 세 명의 심사위원에게 인정 받은 만큼 JYP 걸그룹 데뷔 멤버로서 더 강한 경쟁력을 가지고 대중에게 인정받을거라 기대중입니다.




하지만 JYP 차기 걸그룹은 모두 일본인이라는 썰


차기 JYP걸그룹이 트와이스 다음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트와이스는 한국과 일본에서 모두 성공한 그룹입니다. 이런 배경으로 JYP는 일본에서 성공했던 노하우와 어느 정도의 루트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이런 이유때문일까요. JYP에서 차기 걸그룹을 전원 일본인으로 구성된 그룹을 준비한다고 알려지면서 차기 JYP 걸그룹이 일본인 멤버로만 구성되어 있는지, 한국인도 포함돼 있을지 여부가 주목됩니다.



전소미와 신류진의 공통점


신류진이 다시 여론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바로 전소미때문입니다. 이 둘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둘 다 아이돌 경연 프로그램에서 1위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데뷔 여부를 떠나서요. 그리고 둘다 2001년생으로 나이도 같습니다. 아이오아이 멤버로 데뷔했던 전소미, 그리고 JYP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신인 신류민 이런 연관성 때문일까요. 전소미가 JYP와 계약해지를 하면서 신류진이 덩달아 관심을 얻었습니다.



신류진의 소감과 개인 생각


지난 해 믹스나인에서 신류진이 출연 소감을 밝힌게 기억납니다. 내용은 "제가 조금 더 꾸며지기보다는 저만의 모습을 많이 보여드릴 테니까 제 매력을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였습니다. 이런 소감과 함께 믹스나인에서 실제로 자신의 매력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었죠. 개인적으로 이렇게 실력과 대중성을 가진 인재가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신류진은 어느 부분 부족한 부분이 없어서 아이돌로서 성공하길 바랍니다. 


앞으로 걸그룹으로 데뷔하여, 많은 인기를 끌지 않을까요. 전소미가 프로듀스 1위로 많은 기대와 인기를 받으며 데뷔했던 거서럼, 신류진도 이 기세를 이끌고 계속 좋은 길만 걷기를 바래봅니다.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하며 글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