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소미 계약해지, JYP와 이별 이후의 행보를 기대하며...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전소미 계약해지 소식은 생각보다 대중들에게 충격으로 다가온듯 싶습니다.

2016년 Mnet 아이돌 경연 프로그램인 프로듀스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해, 지금까지 인기를 이어오고 있는 걸그룹 ioi의 센터였던 전소미의 JYP 계약관계가 정리됐습니다. 8월 20일 오전 전소미 계약소식이 JYP로부터 공식적으로 전해지면서 이제 그녀는 JYP 소속이 아니게됐습니다. 오디션 경연 프로그램 우승자로서 국민 아이돌로 발돋움한 전소미가 JYP를 떠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처럼 보입니다.



전소미는 8월 19일 인스타그램에 영어로 해지에 대한 기분을 표현했습니다.

내용은 "the darkest nights produce the brightest stars, you guys are my everything, love you lotss, miss u"인데요. 한국어로 번역하면 "가장 어두운 밤이 가장 밝은 별을 만들어 내요. 여러분들은 제 모든 것입니다. 많이 사랑하고 그리울거에요"입니다. 3개월 만에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올리며 팬들에 대해 사랑의 메세지를 전한 전소미, 굉장히 의미심장하다고 볼 수 있는데 다음 날 이렇게 계약해지를 하게 되네요.



전소미 계약해지는 정말 이례적인 일입니다.

당연히 전소미는 JYP에서 가요계 데뷔를 할거라고 모두가 예상했을겁니다. 하지만 이런 충격적인 소식이 들리네요. 지금까지 프로듀스 101에서 1위를 차지하고 아이오아이 멤버로 활약하면서 많은 인기를 모았는데요. 이와 비슷한 루트를 탄 다른 아이돌들이 다른 소속사에서 정식 데뷔했던 전례를 살펴보면, 전소미의 JYP 데뷔 가능성은 당연한줄 알았습니다. 그녀는 IOI활동 이후 JYP와 아티스트 계약을 했었는데요, 이런 배경을 보아 JYP데뷔는 매우 유력해보였습니다. 단지 그 시점이 언제일지 궁금할뿐이었죠.



하지만 전해지는 소식은 '데뷔'가 아니라 '해지'였습니다.

아마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기에 이렇게 화제가 되고 있겠죠. 프로듀스 101의 센터이자 KBS예능프로그램 언니들의 슬램덩크를 통해 다양한 방송활동을 한 전소미의 스타성은 이미 검증되어 있었다는 점을 보면 JYP를 나온 것에 당연히 의문이 생깁니다. 전소미가 활동을 하지 않은지 물론 시간이 좀 된 것 같지만, 여전히 전소미라는 이유는 밝고 활기찬 한 명의 가수로 알려져있습니다. 전소미 계약해지 이유를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이제 그녀는 다른 소속사에서 새출발을 해야합니다. 그녀가 연예인 활동을 계속한다면 말이죠.




아직 젊은 나이, 새출발, 새롭게 데뷔할 가능성은 여전히 많습니다.

전소미는 아직 10대 후반에 불과합니다. 아이오아이 출연 당시 전소미의 나이는 17세였고 고등학생 연령대에 있었습니다. 여전히 미성년자라는 점에서 가요계 데뷔 가능성과 그녀의 도전을 계속될거라고 보입니다. 다만 JYP에서 끝까지 남지 않고 정식 데뷔를 못하게 된 점은 불운하고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JYP가 3대 대형 기획사 중 한 곳이기에 그녀의 계약 해지는 가슴아프지만, 앞으로 어떤 식으로 그녀의 길을 걸어나갈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다른 소속사가 전소미를 눈여겨보지 않을까요.

특별히 전소미에게 개인적인 상황이 있어 불가항력적으로 계약해지를 한게아니라면, 여전히 다른 기획사에서 전소미를 눈여겨볼 것입니다. 지금까지 JYP소속으로 가요계 데뷔를 도전했다면, 이제 그녀는 다른 소속사에서 그 도전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물론 완전히 다른 환경과 다른 인맥이겠지만 말입니다. 전소미 계약해지 소식이 여론에 전파되면서 다른 기획사에서 전소미를 눈여겨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분명한 건, 여전히 높은 전소미의 인기입니다.

비록 그녀가 계약해지를 했고 정식데뷔하지 못했지만, 그 누구보다 '전소미'라는 이름은 명확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해지소식만으로도 많은 네티즌들이 놀라워한다는게 그녀의 인기를 반증합니다. 이런 배경을 가지고 다시 새출발한다면 얼마든지 전소미는 사람들의 화제를 끌 수 있을 것입니다.




프로듀스 1위가 데뷔하지 못한다는 것.

앞으로 프로듀스가 계속 방송될지 모르겠지만, 프로듀스 1위였던 전소미가 데뷔를 성공적으로 이루지 못했다는 점은 큰 의의가 있습니다. 앞으로 이런 오디션프로그램에서 1위를 하고 대중들의 사랑을 받더라도, 감히 가요계에 쉽게 발을 들이지 못한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점점 가요계 데뷔가 어려워지고 힘들어지고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현 시점에서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그녀의 계약해지 내용을 알 수 없지만, 앞으로 전소미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한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이루지 못했던 가요계 정식 데뷔의 꿈을 이어나가길 바랄 뿐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