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노래들
맘마미아 하면 뮤지컬 영화로 유명하지만, 그보다 더 유명한 건 OST다. 맘마미아1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노래는 안 들어본 사람은 찾기 힘들거다. 나도 그랬다. 맘마미아1을 보지 않은 상태로 맘마미아2를 보러갔는데, 익숙했던 노래들과 분위기가 '아 이게 맘마미아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하더라. 이미 알았던 것처럼 말이다. 참 신기하다. 이게 바로 음악의 힘인가보다.
맘마이아2 OST를 모아봤다.
덕분에 맘마이아2에서 마음에 들었던 곡은 재생목록에 끼워넣다. 이 과정에서 정리한 OST들을 유튜브 영상으로 모아봤으니 한 번 돌려보면서 음악을 음미하는것도 좋지않나 싶다.
1. 맘마미아(mamma mia) : 친구들이 도나를 위로해주면서 그리스 작은 술집에서 같이 노래 부를 때
2. 워털루(waterloo) 해리하고 첫 만남때 부른 노래
3. When i kissed the teacher, 처음 졸업식 장면 노래
4. 댄싱 퀸, 띵곡, 아빠들이 섬에 들어올 때 나온 노래
5. Andante, Adante (도나가 그리스 펍에 처음으로 실력을 검증받기 위해 부른 노래, 매력적이었죠)
6. i've been waiting for you : 파티에서 소피가 엄마를 위해 부르는 노래(옆에 엄마친구들과 함께)
7. fernando
8. one of us, 소피와 스카이의 의견이 달라 다투고 나서 부른 노래, 뉴욕과 방을 오가는 연출이 특이했었음.
9. i have a dream (맘마미아1에서도 있던 노래로, 2에서는 소피도 조금 부르고 젊은 도나도 불렀던 노래)
10. why did it have to be me? 빌하고 보트에서 첫만남때 부른 노래
13. super trouper, 마지막 앤딩크레딧에 모든 배우가 함께 부르는 노래
맘마미아1에서도 똑같은 곡이 마무리에 쓰였죠.
다들 새록새록 ost 장면들이 기억나시나요. 한 번 돌려들어봤는데, 장면들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즐감하세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