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1987년생 출생으로 어느새 31살이나 된 가수이다. 국적은 한국이 아닌 미국이고, 키는 160cm, 몸무게는 60kg, 혈액형은 a형이라고한다.
요약
2pm이라는 남성 아이돌 그룹 리더로 시작해서 이름 있는 힙합 레이블이 수장이 된 한국에서 잘나가는 힙한 가수다.
한국에서 활동하는 한국계 미국인 3세 출신이고 보컬과 랩, 비보이, 프로듀서, CEO 등 다양한 음악적 재능을 가지고 있고 거기다가 사업적 감각도 출중한 편인것같다. 원래는 비보이 출신이었고 어머니의 권유에 따라서 2004 JYP 시애틀 오디션에 합격해서 한국으로 데뷔를 하게 된 케이스다.
근황1 한끼줍쇼
9월 5일 밤 11시 방송되는 JTBC 예능 프로그램인 '한끼줍쇼'에서 힙합 레이블의 박재범과 쌈디가 출연한다. 오늘 올라오는 예능인만큼 박재범의 최근 근황을 잘 살펴볼수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다.
이 날 방송은 반포동에서 진행됐다. 박재범은 함께 출연한 쌈디에게 인지도가 밀리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런 박재범에겐 나름(?)의 굴욕아래 방송이 진행된다. 길에서 만난 시민 대부분이 쌈디만 알아보지 박재범은 알아보지 못한것, 아무래도 쌈디는 연령대의 고하에 상관없이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다. 그러나 박재범은 10~20대 층에게 인기가 많다보니 이런 해프닝이 발생한 모양이다.
근황2 와튼스쿨
현지시간으로 9월 4일 미국의 와튼스쿨(펜실베니아 경영대학)에서 박재범이 스피치 시간을 가졌다고 한다. 와튼스쿨에서 강의를 펼친 인물은 아시아 뮤지션 중 박재범이 최초라고한다. 약 400여명 앞에서 레이블의 경영철학과 인생, 음악, 동료, 해외 진출 등 자신의 모든 이야기를 털어놨다고 전해진다.
스피치답게,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조언과 격려를 건네주기도 했다. 청중의 질문에는 거짓없이 털털하게 답변했고 원활하게 강연이 마무리됐다.
해외활동 재범쓰
박재범은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음악할동을 하고 있다. 그 중 눈에띄는건 해외 음악활동이다. 아시아 뮤지션 중 최초로 락네이션하고 전속 계약을 맺었고, 지난 7월에는 미국 EP 앨범 'ASK BOUT ME'를 발매했다. 최근에는 미국 2018 MIA(Made in America) 페스티벌 무대에 올라 명성을 뽐내기도 했다.
이렇게 활동을 하면서도 국내 예능에도 출연하는 모습을 보니 안과밖 전부 열심히 일하고 있는게 간접적으로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