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사립고 교사 논란 정리, 기간제교사 여제자와 부적절한 관계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최근 대전 사립고에서 기간제 교사와 여학생 간에 부적절한 관계가 있었다는 논란이 일었습니다. 네티즌들이 뜨겁게 반응하고 있는 주제인 것 같습니다. 어떤 사건인지 논란 정리 간단하게 해볼게요.



11월 27일, 한 제보자가 '이 사건'을 제보했습니다. 제보 내용은 "대전 A 사립고 기간제교사와 3학년 여학생과 성관계 등 부적절한 교제를 해왔다" 였습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한 매체의 카톡 내용 공개에 따르면 이렇습니다. 3학년 여학생은 친한 친구에게 "내일도 모텔 가는데 맨날 모텔일까봐 걱정된다, 쌤이랑... 내가... / 생리를 안 하고 있다" 라고 걱정스런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하지만 학교측과 교사측의 '부정'으로 논란은 더 배가됐습니다.


학생들간에 위와같은 소문이 퍼지자 이를 안 타 교사들이 신고하려고 했습니다만 이를 학교측이 막은것입니다. 기간제교사는 학교 측 조사에서 "밖에서 학생을 몇 차례 만나며 친밀하게 지낸 것은 사실이지만, 절대 이성간 교제는 아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또한 "여학생과의 부적절한 관계나 시험문제 유출 모두 전혀 사실이 아니고 단지 지어낸 소문에 불과하다. 학생이 왜 친구와 사실과 다른 그런 카톡 대화를 했는지도 잘 모르겠다." 고 위 상황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또한 추가로 있었던 "소문 확산을 막기 위해 학생들에게 위협을 했다는 것도 사실이 아닌 것으로 경찰 조사에서 밝혀졌다고 합니다"


현재 기간제교사는 학교측에서 계약해지를 의결해 해지가 예정됐으나, 교사는 이를 피해 스스로 사표를 수리했습니다.






아직 공개된 내용이나 자료가 적어서 뭔가 왈가불가할일은 아닌것같습니다. 모쪼록 당사자, 특히 고3 학생이 이번 일로 큰 상처를 받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기간제 교사와 어떤 관계였는지 모르겠으나, 이렇게 사람들 시선이 몰려버리면 책임을 지기가 서로 힘들텐데... 좋게 해결되길 바래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