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형사 등장인물 관계도 몇부작?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MBC 월화드라마 나쁜형사가 오늘 밤 10시 첫방송한다. 드라마 장르인 나쁜형사는 총 몇부작일까. 총 32부작으로 계획되어있고, 개성있는 배우들의 출연으로 인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다. 나쁜 형사는 <연쇄 살인마보다 더 나쁜 형사와 매혹적인 천재 여성 사이코패스의 위험한 공조 수사를 그린 범죄 드라마다>

나쁜형사의 등장인물은 우태석(신하균), 은선재(이설), 전춘만(박호산), 장형민(김건우), 채동윤(차선우) 등이다. 실력파 배우들인 박호산 신하균의 출연이 참 인산깊은 드라마다. 등장인물을 정리해보겠다. 총 9명으로 정리가능하다.



나쁜형사 우태석 <신하균>

경찰소속의 SNS팀의 팀장역이다. 우태석 역인 신하균은 심리 수사에 전문적입니다. 이 덕에 전국 강력범죄 검거율 1위를 기록하는 엄청난 실적의 형사입니다. 그런데 명성과는 다르게 '나쁜형사'라고 불립니다. 그 이유는 자신의 잘못된 판단으로 한 여고생의 인생을 망쳤기때문입니다. 이러한 사고가 발생한 이유는 우태석의 철학이 '어떤 짓을 해서라도 범인은 잡고만다'로 법의 경계를 아슬아슬하게 줄타기하며 수사를 진행했기 때문이구요. 그러던 어느 날 은선재(이설)을 만나 은밀하게 연쇄살인사건을 수사하게됩니다.

나쁜형사 은선재 <이설>

이설은 사이코패스 사회부 기자다. 은선재 역을 맡고있다. 은선재는 자신이 천재임을 숨기지 않고 칭찬을 좋아하고 자랑을 더 좋아하는 여자다. 은선재는 감정을 잘 느끼지 못하고 속임과 조롱에 능숙하다. 어찌보면 누구보다 잔인한 여자다. 은선재(이설)에게 세상은 매우 쉽게 느껴진다. 그래서 열정도 하고싶은것도 없는듯하다. 하지만 어느날 만난 언제 폭발할지 모르는 광기를 숨긴 우태석(신하균)을 봤다. 우태석은 은선재가 유일하게 인정하는 사람이었다. 그를 실험하고 조롱하고 반응을 보느게 재밌어 우태석(신하균)의 은밀한 조력자가 된다.

나쁜형사 채동윤 <바로(차선우)>

우태석(신하균)이 팀장으로 있는 SNS팀의 일원. 이 친구는 경대 수석 졸업에 바른 생활을 지향하는 꽃미남 형사다. 그리고 융통성없는 원칙맨이라는게 특징이다. 채동윤은 검거율 1위의 신하균을 존경했고 그를 우러러 'SNS팀'으로 전출하고 신하균의 파트너까지 다다른다. 규칙안에서만 바르게 살았던 채동윤은 거친 수사방식의 우태석(신하균)을 만나 힘들어했으나 그의 열정과 정의감을 여전히 존경했고 물들어간다.



나쁜형사 김해준 <홍은희>

신하균의 아내 역의 홍은희(김해준역). 홍은희는 정의와 사랑이 넘치는 변호사로 활동한다. 억울한 사람을 만들지 않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신하균에 반해 결혼을 했지만. 늘 자기보다 피해자를 위해 몸사리지 않는 신하균을 보며 힘들어한다. 홍은희의 걱정은 신하균을 향한 미움으로 바뀐다. 그리고 결국 신하균과의 이혼까지 결심한다. 

나쁜형사 등장인물 전춘만 <박호산>

박호산(전춘만 역)은 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장이다. 이 인물은 신하균과 악연으로 얽혀있고 서로 내부의 적이다. 경찰학교 교관일 때 신하균을 봤을 때 마음에 들어했지만 과거 여고생 권수아 살인사건을 신하균이 목격자로 찾은 또 다른 여고생을 통해 범인을 잡을 생각이었다. 하지만 범인으로 지목된 김건우의 부모가 서장과 친한 사이인 것이 밝혀지자 목격자인 여고생을 숨게 만든 장본인이다. 이후 박호산은 신하균의 비리를 알게됐고 감찰에 고발했다. 그 후 두 사람의 악연은 시작됐다.

나쁜형사 등장인물 김건우

김건우는 연쇄살인마이자 청인지점의 검사다. 김건우(장형민 역)는 겉으론 완벽남이다. 하지만 속은 신하균을 저렇게 만든 살인마다. 13년 전 같은 학교에 다니던 여고생 권수아를 살인한 것으로 추정된다. 자신의 정체를 유일하게 눈치 챈 신하균을 피해 개명을 했고 검사가 되어 이 직종을 이용해 미꾸라지처럼 신하균을 피해다닌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살인을 시작했다. 신하균과 김건우의 두뇌게임은 서로 만나며 시작된다.



나쁜형사 등장인물 <목격자 여고생>

권수아 실종사건에서 유일한 목격자인 여고생. 가난하고 평범한 고등학생이었던 그녀는 살인사건 이후 매우 힘들어한다. 우연히 신하균을 만났지만 과연 신하균을 믿어도 되는 것일까.

나쁜형사 배다빈(신가영 역)

신하균이 속한 SNS팀원이다. 정의감과 원칙만 내세우는 바로가 못마땅하다. 하지만 남동생같은 바로에게 끌려 그를 챙겨주는 역할.

나쁜형사 반지득

냉무

등장인물 관계도 요약




드라마 포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