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파트 시세 전망 6주 하락, 부동산 구매 주춤
서울 아파트 값 5년 4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하락
서울 아파트 시세 가 전망 이 좋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최근 6주째 5년4개월만에 아파트 값 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부동산 구매 가 주춤해지는 시기입니다.
이렇게 부동산 시장이 주춤할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파트를 투자 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이 아닌 이상 적정 가격 을 한 눈에 파악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부동산 구매를 어디서 하면 좋을지 거래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아파트 시세 적정가격이 얼마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6주째 아파트 시세 전체 하락
서울 아파트 시세 가 11월 둘째주부터 하락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하락세가 더욱 가파라지고있습니다. 전세 가격도 8주 연속 내려간 상황입니다. 역대 처음으로 서울 25개 모든 구에서 전셋값이 떨어지는 현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12월 20일 한국 감정원의 자료를 보면 12월 셋째주에 서울 아파트 매매 가격은 0.08% 하락한걸로 확인되며 전주인 0.05%보다 낙폭이 확대됐습니다. 이로써 2013년 8월경에 있었던 낙폭보다 더 큰 낙폭을 기록하게 됐죠. 또한 서울 25개 구 중 어느 한 곳도 상승세를 기록하지 못한것도 눈여겨볼만 합니다.
특히 강남 마포 목동 여의도 같이 그동안 부동산 시세 가 많이 올랐던 곳은 낙폭이 더 컸습니다. 이번주에는 강남구가 0.23%하락으로 가장 많은 낙폭을 보여줬습니다. 그 뒤를 마포구, 송파구, 양천구, 영등포구 등이 나란히 큰 낙폭을 보여줬습니다.
현재 강남 4구는 재건축과 대규모 단지 위주로 매물이 쌓여있습니다. 양천과 영등포구는 구축 위주, 강서 금천구는 단지 위주로 가격 하락이 나타납니다.
불안한 아파트 시세 전망 참고할만한 팁
아파트를 잘 구매하려면 아파트의 적정 시장가격을 알아야합니다. 아파트는 같은 단지내에 있더라도 층수와 외부 환경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일수있기에 일반인 분들이 머리아파하십니다. 이에 대해서 최근 국세청 홈택스에서 같은 단지 내 조건이 가장 비슷한 집의 거래 가격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있습니다. 이를 참고해서 활용해주세요.
또한 보통 사람들은 저층보다 중간층, 중간층보다 높은 고층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개개인의 사정에 따라 저층을 선호할수도 있지만 고층이 일반적으로 선호됩니다. 때문에 이 점도 고려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투자목적이 아니기에 아파트 구매시 꼭 필요한건 주변환경 체크입니다. 어린 자녀가 있다면 초등학교가 끼어있는게 좋을것이며 교통편이 잘돼있는지 주변 여가시설은 충분한지 등 체크하셔야합니다.
서울 아파트 시세 가격이 하락세 를 보이고 있지만 서울은 서울 입니다. 큰 이변이 없는 이상 부동산의 가격은 오름세를 취할 것입니다. 특히 사람이 몰리는 곳은 가격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오르는게 일반적입니다. 부동산 구매 가 주춤거릴만한 일이지만 앞을 보면 작은 일에 불과할수있습니다.
좋은 부동산 거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