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7등급 직장인대출 무엇이 있을까? (2019년)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대출의 주 고객은 단연 직장인입니다. 안정적인 소득원이 있으며 이를 증명하기가 쉽기 떄문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4대 보험이 있는 직장에 2년차 직원이라고 칩시다. 연봉은 3400만원이구요. 신용등급은 한 7등급이라면 어떤 대출을 진행하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기대출로 카드론 2천만원이 있으며 기업은행에 마이너스 통장 1000만원이 있으면 얼마까지 대출이 가능할까요?

한 1500만원 대출을 받을수있을까요? 대출 조건이 가능할까요?

직장인 대출

번 글에서는 위와 같은 조건에 대해서 어떤 대출 상품이 좋은지, 한도는 몇인지, 어디서 대출진행이 가능한지 등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에서 이와 관련하여 어떤 대출이 좋은지도 알려드립니다.

신용등급 7등급이라면 1금융권보다는 2금융권에서 대출해야할까?

네! 맞습니다. 신용등급이 7등급일경우 금융권에서는 2금융권 서민지원대출 햇살론, 자동차담보대출 등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대부쪽도 알아볼순 있지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직장인이 대출이 어디가 좋은지 무료로 확실하게 알수 있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직장거래은행/주거래은행의 대출계에 가서 물어보면 됩니다. 어떤 대출이 좋은지,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수있을겁니다.

혹은 인터넷으로 대출한도조회후 상담사연결하여 받을수도있구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서민지원햇살론 1500만원한도로 대출 받을 수 있을까?

그나마 가능한 대출상품중 상대적으로 저렴한 서민지원대출 햇살론은 소득과 신용등급에 따라서 대출 한도가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어떻게 한도가 정해지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7등급에 소득3400만원은 최대한도가 1200만원입니다. 때문에 위 조건으로보면 1500만원까지 대출 진행하기는 힘듭니다.

만약 1500만원 대출을 받으려면 신용등급이 최소 6등급인 상태에서 소득은 3000만원~3500만원을 유지해야합니다. 7등급일때는 1200만원이 최대네요.

대출 진행 방법은 어떤 순서일까요?

보통 위에서 말씀드린 서민지원대출 햇살론은 저축은행에서 진행이 가능한 2금융권 대출상품입니다. 대출 순서는 첫번째로 전화상담을 한 후, 가상조회, 출장자서, 심사, 대출실행 순으로 이뤄집니다.

이때 전화상담과 가상조회는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이루어지며 대출가능여부와 한도 및 금리를 우선적으로 확인할수 있고 재무계획에 참고할수있습니다. 그 외 인터넷 상품으로도 대출 진행이 가능할수도있습니다.

TIP. 대출사기유형 무엇이 있을까?

이래도 저래도 대출이 힘들거나 어려울때, 급한 마음에 아무곳에서 대출을 받다간 사기를 당하기 십상입니다. 때문에 사기 당하지 마시라고 짤막하게 사기유형 꿀팁 소개해드립니다.

1. 은행/금융회사에선 먼저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대출을 권유하거나 안내하지 않습니다. 이는 불법행위입니다. 때문에 이러한 권유 전화를 받으신다면 그냥 무시하시면됩니다.

2. 통장에 입출금거래내역을 만들어서 대출진행에 증거자료로 쓰게 하겠다며 접근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러면서 자연스레 체크카드와 비밀번호 등을 요구합니다. 이는 절대 말이 안될뿐더러 대포통장으로도 이용될수도 있으니 이런 유형은 걸러내셔야합니다.

3. 대출진행 중에 어떤 이유(예치금, 보증료, 수수료, 작업비 등)에서든 선입금을 요구하는 행위는 대표적인 사기 유형입니다.

4. 포털사이트 등에서 대출 검색할때 종종 블로그 링크를 걸어주는 개인대부업자들이 있습니다. 정상적인 업체도 있지만 사기꾼들도 판칩니다. 고금리를 권하거나 대포통장 거래 등을 시도한 선례가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모쪼록 원하는 대출 진행 하시길 바라며 앞으로 더 부자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