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효능 및 하루 섭취량은?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아몬드의 효능과 하루 적정 섭취량은 어떻게 될까?





[아몬드의 효능]


아몬드의 효능은 무척 많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효능은 다이어트 시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쉽게 올려준다는 점이다. 그래서 다이어트시 배고픔을 견디기 힘들 때 아몬드를 권하고는 한다. 혹은 운동을 할 때 고열량 식품이기 때문에 보충 간식으로도 훌륭한 역할을 해준다. 즉 몸관리 할 때 먹기 좋은 간식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효과 말고도 풍부한 비타민E, 탈모 예방, 노화 방지,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혈액건강에 좋음 등 그 효능의 종류도 다양하다.


요약하면 이렇다.


1. 다이어트 및 운동 시 간식 (포만감 충족 - 식이섬유 풍부)

2. 풍부한 비타민E

3.탈모 예방

4.노화 예방

5.불포화 지방산의 함유로 혈액건강 증진





[아몬드의 하루 권장 섭취량]


아무리 좋은 간식이라도 과유불급이다. 아몬드도 마찬가지인데 성인의 경우 하루 20개~25알 정도가 적당하다. 용량으로는 28g~30g라고 한다. 만약 다이어트 중이라면 그보다는 조금 적게 식사의 양을 줄여주는 용도로 틈틈히 먹어두면 효과가 있다고 한다. 100g에 600칼로리에 육박할 정도로 고 열량 식품이니 과하게 아몬드만 먹지는 말 것!


1. 하루 20알~25알




필자도 많은 분들과 마찬가지로 운동을 하기로 결심했다 포기한적이 많다. 그러는 와중에 아몬드를 체중관리용으로 사먹은 적이 있는데 결국 다 먹지 못했다. 생각보다 먹기 힘들더라. 가능하면 습관적으로 시간을 정해서 몇 알씩 먹는 방법이 최선인 것 같다. 필자는 배고플 때 아몬드 먹어서 체중조절하겠다고 계획을 했었었는데, 막상 허기지니 아몬드는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다. 결국 피자를 사먹었던 경험이 있다. 나만 이런 경험이 있을까 궁금하다.


가끔 허니버터 아몬드같이 양념된 아몬드도 먹어봤는데, 결국 맛있는 음식을 찾게되는 내 입은 운동과 아몬드와는 거리가 먼 것인가...... 필자와는 다르게 아몬드의 효능과 섭취량을 찾아보고 있는 여러분은 나와 같은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요령껏 챙겨드시길,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배고플 때 먹으면 늦는다. 배고프기 전에 한두알씩 챙겨먹어 허기진 상태가 생기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용이한 아몬드 운영법이라 생각한다. 


굿. 굿굿굿? 쨋든 건강 잘 챙기시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