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영상 - 나쁜 습관 고치는 방법과 중독 치료하기.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나쁜 습관 고치는 방법과 중독 치료하기.

참조내용 : TED - judson brewer저드슨 브루워의 나쁜습관을 없애는 간단한 방법.


 중독과 습관은 내가 관심있는 키워드이다. 스스로 생각하기에 나는 지금 게임 중독이다. 많이 줄였지만 종종 정신줄 놓고 게임할 때가 있다. 중독도 병이고 치료해야할 대상이다. 그래서 관련책 읽고 자극도 받고 자제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다.


 사실 중독의 개념과 중독을 치료하는 방법, 그리고 습관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는 후에 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 준비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릴 것 같다. 그전에 먼저 중독과 습관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강의 영상이 있어 소개한다. 추후에 더 많은 시리즈로 포스팅할 생각이니 자주 방문해 확인해주길 바란다.


인생에 자극이 되는 블로그! 진지인생약사의 자기계발!

성공에 가장 큰 키워드, 습관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TED 영상 judson brewer의 나쁜 습관을 없애는 간단한 방법



·영상의 요지

 결국 이 영상에서 말하는 것은 1.잘못된 습관을 평소에 인식하고 있다 2.그러한 습관을 행할 때 이 행위가 무엇인지 깊게 호기심을 가져라 3.그리고 반복하라. 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상상력이 아닐까. 

 이 영상은 호기심을 가지고 나쁜 습관을 분석하여 이성적으로 좋고 나쁨을 판단하라는 말을 합니다. 그리고 이 말은 자신을 좀 더 객관적으로 둘러보라는 말입니다. 이 방법은 결코 추상적인 방법이 아니라 실질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제가 한창 게임에 빠져 살았을 때 제가 쓴 방법은 상상력이었습니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이 게임들이 10년뒤의 나에게 무슨 이득을 가져다 줄것인가? 게임을 할 때마다 생각했고 단 한번도 좋은 결과로 상상이 이어진 적이 없었습니다.


 구체적 제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게임방에서 '롤' 이란 게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몇 시간을 한지도 모를 정도로 쉬지 않고 하고 있었습니다.

식사도 거르고 눈은 충혈되서 눈물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그 때 저는 주위를 둘러보았습니다.

그리고 타임머신을 탈때 주위가 순식간에 시간이 빨리 흐르는 것처럼 10년뒤의 이 피시방, 나의 모습, 그리고 세계의 모습을 상상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젊은 나이를 게임으로 쏟아버렸고 그 때에는 이미 나의 꿈을 이루기에는 제한된 조건들이 많이 생겨나 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마음의 여유는 사라져버렸고, 무기력의 학습에 의해 도저히 게임에서 벗어날 방법을 모르는 상태 였습니다.

수염은 덥수룩하게 자랐고 몸과 정신은 관리되지 않은 상태로 죄책감에 빠진 상태로 게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꿈을 이루지 못했다는 실패감에 찌들어 있었고 오히려 그 감정들을 잃기 위해 또 다시 게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상을 하고 나니.

게임을 끊어야 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하고 스마트 폰을 하고 좋지 못한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습관들은 중독이며 중독은 치료의 대상이자 병폐입니다.


나쁜 습관과 중독의 치료의 시발점은 '내가 병에 걸려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 부터입니다.

저는 어찌됬든 저런 상상을 통해 내가 치료해야할 병에 걸려있음을 깨닫고 관련 책을 찾아 읽어보고.

가끔 정신 못차리고 게임을 할 때도 게임이 야기할 좋지못한 결과를 늘 생각합니다.


결국은 이러한 생각이 쌓이다 보면 내가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습관이 바뀔 것이기 때문입니다.

무의식의 뇌가 제가 게임하는 습관을 게임을 하지 않는 습관으로 바꿔 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여기서 쓰인 방법은 기존에 쓰인 치료법보다 2배 더 도움 된다>




·결국 제 이야기는 제 이야기일뿐이다.

 내 이야기는 내 이야기일 뿐이다. 이 영상을 보고 독자도 한번 자신만의 방법을 생각해 보기를 바란다. 끊어야 할 것은 끊어야 한다. 그리고 좋은 것은 더 챙겨야 한다. 조금이라도 습관을 고치는데 자극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글을 마친다. e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