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자살 재촉 논란, 단지 위로 받고 싶었을 뿐일텐데..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중국

자살 재촉 논란

단지 위로가

필요했을 뿐인데..




중국

자살 재촉 논란



자살을 시도하면 말리는게 당연하다. 하지만 이번 중국에서 일어난 자살 재촉 논란은 이런 당연한 사실을 깨부셨다. 심지어 뛰어내리자마자 환호성마저 지르는 이들이 있어 충격이었다.



19살 이 여성은 고등학교 3학년이었던 2년 전, 담임교사에게 성폭행을 당할 뻔한 뒤 심한 우울증에 시달렸다. 검찰이 담임교사를 처벌하지 않자 여러 차례 자살을 시도하기도 했다.





긴급 출동한 소방대원들이 설득에 나섰다. 그러나 구경하던 시민 대부분은 이 여성을 비웃으며 오히려 자살을 재촉했다. 빨리 뛰어내리라고 외치는가 하면, 안 뛰어내리는 이유가 뭐냐며 소셜미디어에 글을 올리기까지 했다.




결국 이 여성은 자신을 붙잡고 있던 소방대원의 팔을 뿌리쳐 뛰어내렸다. 구경꾼들 사이에서는 울음을 터트리는 이도 있었지만, 환호성과 박수를 치는 이들도 있었다. 이런 비인간적인 행태에 중국 사회가 큰 충격에 빠졌다.








여담



이 친구, 1시부터 6시까지 꽤 오랜시간 난간에서 sns를 확인하고 고민했나 보다. 그렇게 오랜시간 난간에 서있던거 보면 차마 떨어질 용기도 없었을 것이다. 그런데 그 긴시간동안 계속된 구경꾼들의 비방이 그녀에게 떨어질 용기를 주었다. 구경꾼들이 떨어질 용기가 아닌 안 떨어질 용기 계속 힘내서 살아갈 용기를 불어넣어줬으면 이런 비극은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다. 


이 친구가 아무리 오랜 시간 난간에서 버텼다고 해도 비방하면 안됬다. 혹여 안좋은 마음이 생겼더라도 마음으로 삼키고 제 갈길 갔어야했다. 이미 이런 일이 일어난 이상 비방한 이들도 살인자에 다름 없다. 참 안타까운 일이다.



[상식이야기/사회] - 세종시 화제 영상 첨부, 새롬동 아파트 공사현장 화제발생했습니다.

[상식이야기/사회] - 40대 아기 살해, 안타까운 소식..

[상식이야기/사회] - 강진 여고생 DNA일치.. 사건 종합 및 정리 요약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