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한국조롱? 멕시코 반응 자세히 살펴보자.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멕시코가 한국을

조롱했다고?

자세히 알아보자!





멕시코 한국조롱

사건 자세히 살펴보자!!




27일 밤,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결과(?)가 일어났다. 축구를 잘 모르는 사람으로서 생중계를 거의 안보듯 켜놓고 있었다. 그런데 새벽에 바깥에서 사람들의 고함소리가 들렸다. 그리고 경기 결과를 찾아봤는데, 와우.. 한국이 이겼다. (여담으로 친구한테 너 한국이 진다에 내기걸었다며 놀리는 계기가 됨)







어쨋든 마지막 한국의 자존심을 세워주는 2:0 승리는 매우 기분좋은 일이었다. 이 때 우리보다 더 기뻐한 나라가 있었으니.... 바로 멕시코다.







멕시코는 스웨덴에게 0-3으로 졌지만 같은 조인 우리 한국이 막판 몰아치기 득점으로 독일을 2-0으로 제압한 덕으로 월드컵에 진출하게 됬다.




그 덕에 멕시코 난리났다. (ㅋㅋㅋ) 멕시코에선 태극기를 들고 "우리는 모두 한국인!"이라고 외치는 때 아닌 한국사랑 열풍이 불었다고 한다. 특히 한국대사관 앞으로 멕시코인들이 모여서 "corea hermano ya eres mexicano(한국 형제들 당신들은 이미 멕시코 사람)" 이라며 기쁨과 고마움을 마음껏 표출했다.



ㅋㅋㅋㅋ 이런 덕에 멕시코에서 다양한 짤들이 올라왔다. 뭔가 귀여우면서도 떨어진 입장에서는 웃픈 상황이랄까.. 멕시코는 감사의 의미로 한국행 비행기 티켓을 20% 할인해주는 비행사도 있다고...




손흥민은 이번을 계기로 멕시코에서 갓흥민으로 거듭났다. 짤 참 적절하다 ㅋㅋㅋ




하지만 일부 멕시코의 SNS에서 문제의 사진들이 올라왔다. 한국조롱으로 재 논란이 되고 있는데...








멕시코 한국조롱

인종차별인지 모르고 한거야?





문제가 됬던 사진들은 한국에 감사를 표하는 사진에서 눈을 좌우로 찢은 모습으로 찍은 사진들이다. 이는 보통 동양인을 비하할 때 하는 행동이다. 이에 국내 축구 팬들은 "신경 안씀" "무적절한 행동을 한 소수 멕시코인 때문에 대다수의 멕시코인들을 욕해선 안돼" "멕시칸 사람들 왜 그럼?" 등의 반응을 보였는데...


소수 멕시코 축구 팬들이 이렇게 조롱한 사진을 올린 이유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는데, 정말 인종차별인거 모르고 저런 사진 올린건가? 바보들인가? 이게 감사의 의미라고!? .. 




크리스티안 인스타그램


그래. 저게 인종차별의 제스쳐인지 모르는 바보들이라고 생각하자-_-... 그래야 속편하겠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