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랑주의 좋아보이는 것들의 비밀, 마케팅서적 추천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이랑주의 좋아보이는 것들의 비밀, 마케팅서적 추천

 이번에 읽은 책은 '이랑주'작가의 '좋아보이는 것들의 비밀'이라는 책이다.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꼭읽어야 하고, 일상생활에서의 마케팅 비법들을 살펴보고 싶다면 꼭 봐야한다. 상당히 재미나는 책이다.


인생에 자극이 되는 블로그! 진지한 인생약사의 자기계발!

꼭 읽을만한 좋은 책을 소개합니다!

·책제목 : 좋아보이는 것들의 비밀

 

·저자 : 이랑주


·책 접하게 된 이유.

 이 책은 사진을 찍을 때 어떻게 하면 더 좋아보일 수 있을까란 고민에서 고른 책이다. 그리고 이책은 고민에 충분히 좋은 대답을 해주었다.혹시라도 브랜드나 제품을 만드는 종사자라면 반드시 이 책을 보기를 권한다. 여러 대기업이 저자의 말을 따라서 브랜드의 이미지를 찾고있다니 효과는 충분할 것이다. 그 외에도 상식으로 알아두면 일상생활에서 브랜드 비법에 관한 재밌는 보물찾기를 할 수있을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 좋을 사람들은 누구인가

 이 책의 타겟은 역시 사업가들이다. 저자가 가게 내 동선을 짠다거나 브랜드의 이미지를 무슨 색깔로 정한다거나, 그 비율을 어떻게 정할것이고 빛의 온도는 어느정도로 해야 적당한지 이야기를 하는 것을 보면 말이다. 사업가들은 꼭 보아라. 굳이 가게의 사업가가 아니더라도 넓은 범위의 사업가도 모두 읽으면 좋을 책이다. 삶에는 숨겨진 비법들이 있다는 사실이 중요해 보인다. 저자의 노하우가 다 녹아있는 책이라 거의 이랑주라는 사람을 영입하는 효과를 받을 것이다.

·블로그에도 적용가능했다.

 나에게 적용가능한 부분은 스톡사진(상업사진), 블로그였다. 특히 블로그에 적용할 것이 없을까 고민을 해보았다. 디자인을 바꾸거나 동선을 유용하게 짜라는 저자의 말에서 내 블로그에서 주제 색상을 정해 독자에게 각인시키고, 많은 방문자가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링크를 잘 연결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처럼 사람마다 적용할 부분이 있으니 읽어보라.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해보자면

 내용은 대부분 인간의 무의식에서 작용하는 이미지의 힘에 관한 것이다. 전부 이미지의 내용으로 가득찬건아니지만 제일 유용한 정보이지 싶다. 브랜드 색상정하기, 빛의 온도, 램프의 간격, 제품간의 간격 등 주로 시각적으로 브랜드를 향상시킬 방법이 나와있다.

 내용이 좋으나 전달하고 싶은 내용이 많아서 따로 마케팅 게시판 '좋아보이는 것들의 비밀 내용요약 바로가기' 에 내용만 포스팅을 했으니 보면 좋을것이다.


·글을 마치며

 개인적으로 전 글의 끌리는 컨셉의 법칙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존재했다. 계속해서 관련 지식들을 쌓아나가야 할 듯 싶다. 독자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기를 바란다!




[10년플랜/마케팅] - '좋다라고 느끼는' 마케팅 전략, 색의 중요성 - 1 (색깔별특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