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수 아내 한수민 손동작 논란, 엄창(엠창) 이거 욕설일까?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박명수의 아내로 잘 알려진 한수민


박명수 아내로 잘 알려진 한수민이 논란에 휩싸였다.

논란의 내용은 부적절한 손동작(엄창)을 했다는 것이다. 박명수 아내 한수민은 자신의 SNS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서 코팩 제품을 설명하던 중에 손동작을 했다. 바로 이 제품을 보증한다는 의미로 사용한 '엄창'이라는 손동작이다. 하지만 한수민씨가 의도하지 않았더라도 본래 이 손동작이 의미하는 바가, 결코 좋지 않기에 캡쳐되어 금방 기사화됐고 일파만파 인터넷에 퍼졌다.


이렇게 빠르게 기사화되는거 보면, 인스타그램을 기자들이 모니터링이라도 하는것만같다ㅋㅋㅋ...






SNS에서 했던 부적절한 한수민의 손동작


현명했던 재빠른 사과

한수민은 자신의 손동작이 빠르게 논란이 되자, 바로 사과의 글을 올렸다.


"지난 라이브 방송에서 신중하지 못한 행동으로 많은 분들의 마음을 불편하게 해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


한수민이 재빠르게 사과를 했기에, 이제 네티즌들에게 말하고 싶은 것은 그만 비난하자는 것이다. 사실 이 손동작이 본래 의미하는 바가 나쁘긴 하지만, 실제 사용의도는 '진짜라니까? 이거 내가 보증할게!'라는 의미로 사용된다. 그리고 이 사실을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한순간의 실수로보이니 더 이상 이걸로 물고넘어지면서 욕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이정도 기사화됬으면, 한수민씨도 SNS사용이 무섭다는 것을 실감했을 것이다. 앞으로 분명 더욱 조심하게될테니. 이만 비난은 그만하자.








엠창의 본 뜻


한수민씨가 의도하든 안했든 좋지않았던 손동작

그 손동작의 의미가, 단순히 '보증'이었더라고 해도 이 손동작을 엠창이라고 부르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을 것이다. 박명수 아내 한수민씨가 이런 욕설을 절대로 의도하진 않았을 거지만, 그 손동작이 가지는 저급함이 이런 논란을 불러오게됐다. 빠르게 사과도 했으니 다음부터 정말 조심해야할것같다. 이제 SNS는 개인의 프라이버시가 존중되는 장소가 아닌것같다. 얼마든지 프라이버시 공간은 인터넷이라는 넓은 공간으로 확장될수있다. 참 무섭다.







방송에서 다양하게 사용됐던.. '이 손동작'


사실 이 손동작은 알게모르게 많이 사용됐다.

위 사진들말고도, 싸이 뮤비에도 등장했더라는 나무위키 글을 읽었다. 그만큼 이 행동이 주는 의미가 우스꽝스럽고 단지 '내 말을 보증하겠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분명히 이런 손동작의 근본에는 '좋지 않은 의미'가 담겨있기에 조심해야하는 것 같다. 사실 초중고때나 쓰던 욕인데, 새삼스럽게 이 손동작이 갑자기 기사화된것도 웃기다. 이제 사장돈 욕인줄 알았는데... 한수민씨 지못미... 욕을 다시 깨우신듯...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