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동성애 커플 태형, 이걸 신경쓰는건 오지랖일까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동성애 커플 태형

말레이시아에서 여성 동성애 커플에게 태평을 집행했다. 9월 3일 영국 BBC방송에 따르면 무슬림 여성 동성애 커플이 승용차 안에서 성관계를 시도했다고한다. 이게 발각됐고 이슬람법에 위배됐다는 이유로 150명이 보는 앞에서 태형이 집행됐습니다.


말레이시아는 무슬림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덕에 결혼이나 자녀양육 등 개인적 문제에 있어서 이슬람법 적용을 받고있다고한다. 이슬람법에서는 동성애를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기에 이런 태형 집행이 가능했던 것이다.






태형의 집행

태형은 아래와 같이 진행댔습니다. 동성애 커플, 두 명의 여성은 이슬람 율법 법원에서 150여명이 지켜보는 앞에서 등 부분을 각각 6대씩 채찍으로 맞았다고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돈으로 약 89만원의 벌금형도 받았습니다.



태형 집행 사진



말레이시아 인권단체 '여성원조기구'의 반응

태형의 집행에 말레이시아의 인권단체인 여성원조기구(WAO)가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렇게 심각한 인권침해가 일어난 것이 끔찍하다. 두 성인의 상호 합의하에 이뤄지는 성관계는 범죄시 돼서도, 채찍질로 처벌해서도 안된다"라고 말이죠.




정부의 입장

정부관계자는 이번 태형에 옹호하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집행위원회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두 여성을) 고문하거나 다치게 하려는것이 아니었다. 사회에 교훈을 주려고 형을 공개 집행한 것이다"




남의 나라의 법과 규율이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과 어긋났을 때 어떡해야할까? 비난해야할까? 생각해보니 꽤 어려운 문제다. 특히 동성애를 하든 말든, 별 관심없는 나로서는 저런 처벌 행위를 비난해야 할 동기도 별로없다. 그래서 괜히 신경쓰는건 오지랖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는 내 생각이고, 상식적으로 이슬람권에 인권문제가 많다는 것을 생각하면 이번 기회에 외부 인권단체들이 자극적으로 비난할필요가 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그쪽 사람들의 인권 의식이 높아질 기회가 된다면 오지랖도 좋은 오지랖이 될것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