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리더 김남준 #BTS 유엔연설 풀 영상, 영어실력, 스피치좋네요!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영상은 제일 아래 부분에 배치시켰습니다.


뉴욕 멘하탄 유엔본부 전경 사진



유엔연설을 시작한 방탄소년단

유엔에 방탄소년단이 등장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9월 24일 낮 12시였습니다. 뉴욕 맨하탄 유엔 본부에서 방탄소년단의 연설이 시작됐습니다. 뭔가 꿈같은 상황같기도 하고 방탄소년단의 팬이 아닌 분이라면 난데없이 유엔본부에 등장한 한국 아이돌에 놀랍기도 할 것 같습니다. 저도 후자의 경우입니다. 방탄소년단이 잘나간다는 소식은 들었지만 이정도의 위상을 지니고 있는지는 전혀 몰랐었습니다. 팬들이 자랑스러워 할만하네요. 


이날엔 건물주변에서부터 경찰에 의해 삼엄하게 유엔본부가 경비를 받고 있었습니다. 73차 유엔총회 때문에 10월 5일까지 관람 목적의 방문이 중단됐습니다. 





이번 방탄소년단의 유엔연설이 어떤 위치를 지니는지 살펴볼까요. 유엔총회에서 한국 케이팝 가수가 연사로 나선적은 이번이 처음이라 뜻이 깊습니다. 그 외에는 우리나라 대표 스포츠 선수인 피겨퀸 '김연아'가 지난해 11월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면서 유엔에서 연설한적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직접 보면서 찍은 캡쳐사진입니다.




연설 내용 "love your self"

여기서 나오는 방탄소년단의 연설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리더 백남준이 등장해서 연설을 이어가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나는 인생에서 수많은 실수를 했다. 난 결점도 많고 두려움도 크다. 하지만 난 최선을 다해 살아왔고, 점차 스스로를 (love myself)하게 됐다. 진정한 사랑은 자신에 대한 사랑에서 시작한다."


참고로 여기서 등장하는 love your self라는 구호는 지난해 11월에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방탄소년단과 손잡고 시작한 글로벌 켐페인의 이름과 일치한다.








방탄소년단과 전세계 팬들

이번 연설은 많은 파급력이 있을 것 같습니다. 방탄소년단의 팬들이 전세계 15~25세 청년들이 많다는 점에서, 많은 청년들을 자극하고 힘을 주는 연설이지 않았을까요? 




이런 파급력은 일찍이 외신이 보도하기 시작했습니다. CNN은 BTS가 케이팝 그룹 최초로 유엔에서 연설하고 새 역사를 쓴다고 말하기도 했고, 러시아 통신사 스푸트니크는 방탄소년단의 유엔 연설 소식이 알려지자 트위터에서 난리가 났다며 많은 인기를 공증하기도 했습니다. CBS에선 고리타분한 유엔에 BTS가 활기있고 젊은이에게 어필할 내용을 보여줄것이라며 말하기도 했습니다. 


유엔 연설이라는 다소 딱딱한 이미지에 방탄소년단의 연설이 더해지니, 많은 이들의 관심이 가는건 당연한것같습니다. 연설의 내용도 너무 좋았구요. 리더 김남준의 




44초부터 BTS 리더 김남준이 연설(스피치)를 시작합니다. 


오른쪽 아래의 자막 버튼을 누르시면 한글 자막을 볼 수 있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