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 프렌즈 레이싱 공략, 지름길 드리프트 등 플레이 팁!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프렌즈 레이싱이라는 게임이 출시됐습니다.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들이 펼치는 온라인 멀티 레이싱 게임입니다. 최대 8인이 모여서 1위를 쟁취하기 위해 다양한 트랙에서 경기를 펼칩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이 게임의 후기와 짤막한 드리프트, 돈 벌기 공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프렌즈 레이싱은 딱히 공략이 필요하지 않은 단순한 게임입니다. 하지만 더 빠른 기록을 위해서 명심해야할 몇 가지 원칙들이 있습니다. 이 원칙들을 알면 더 재밌게 플레이가 가능하고, 승률도 올라갈거에요.




제가 생각하는 몇 가지 팁들입니다.

이제부터 처음 시작시 놓칠만한 [1.돈버는 팁, 2.플레이 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상자로 돈벌기


기본적으로 상자, 이벤트, 미션이 큰 수입원입니다.

따로 설명이 필요없는 상자, 이벤트, 미션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 세 가지는 상당히 혜자라서 돈이 상당히 잘 모입니다. 일일미션 같은 경우 1500원, 주간미션 3500원 그 외 상자깡과 이벤트머니하면 돈이 모이는 속도가 꽤 빠릅니다. 뭐 이 부분은 당연히 아시는거라 자세한 내용은 패스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놓치는 마지막 돈 버는 팁이 하나 남아있습니다. 







숨겨진 노다지 트랙 미션이 있습니다.

프렌즈 레이싱이 멀티 온라인이 주 컨텐츠이다 보니 왼쪽 아래에 짤막하게 있는 '프리리그 - 나혼자 트랙미션'에 대해서 존재조차 모르고 계신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혼자하는건 재미가 없으니 아에 눌러보지도 않았었거든요, 나혼자 트랙미션에서 돈을 수급할수 있다는 것을 일주일이 지나서야 알았습니다.


트랙은 총 10개이고 각 트랙별로 미션을 완료하면 500머니 3다이아를 줍니다. 그니까 10개의 트랙 미션을 다 깨시면 5000머니와 30다이아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프렌즈 레이싱은 생각보다 돈 수급이 원활한 느낌입니다. 다이아와 머니를 많이 주기 때문에 경기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자동차도 원하는 걸로 뽑으실수 있습니다. 때문에 과금을 하든 안하든 현재는 공평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느낌입니다. 이 점이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RPG적 요소가 재미있다.

플레이팁을 적기 전에, 프렌즈 레이싱의 RPG적 요소에 대한 칭찬 한마디 하겠습니다. 프렌즈, 카트바디, 휠, 부스터, 펫 이렇게 다섯 가지 종류로 커스텀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부적으로 강화를 할 수 있는데, 강화하는 맛이 있습니다. 특히 MAX강화시 상위 카트를 지급한다는 문구는 강화에 좋은 동기부여를 해줍니다. 뭔가 적금하는 느낌이라 보람찬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휠 같은 경우도 자신이 선호하는 맵에 맞추어 저항을 골라 꾸밀 수 있는데요. 이 부분도 나름 머리를 쓰는 부분이라 재밌었습니다.







플레이 팁 [1. 자신만의 지름길 찾기]

프렌즈 레이싱에서 가장 재밌는 요소가 바로 이 부분입니다. 물론 서치하면 지름길이 어디인지 최단 루트도 알아볼 수 있겠지만, 직접 경험해가면서 어느 길이 빠르구나라고 깨닫는 재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 사진, 늪지대 맵에서 오른쪽 동굴로 들어가면 훨씬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눈에 크게 뛰는 지름길이 아닌, 소소하게 최단 동선을 타는 것도 꽤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길을 놔두고 옆에 잔디를 밟으며 지나가면 훨씬 빠르게 앞지를 수 있는 구간이 많습니다. 즉, 이 게임을 하면서 중요한 것은 단지 길을 따라 가는 것이 아닌 '부스터 존과 드리프트 타이밍'이 최적으로 먹힐 수 있는 자신만의 길을 '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부분은 플레이하면서 직접 알아가는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 언급만 해주고 넘어가겠습니다.







플레이 팁 [2. 드리프트 활용]

점프대에서 점프 직전에 드리프트를 눌러주면 착지 후 2단짜리 부스터가 나옵니다. 이걸 쓰고 안쓰고에 따라서 승률이 완전히 차이나니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평소 루트에서도 꼭 드리프트를 써야만 하는 구간이 있습니다. 안그러면 오히려 늦어지는 구간도 있구요. 이건 감이라서 딱히 적어드릴 순 없지만, 코너 길에서 어떻게 하면 드리프트로 이득을 볼 수 있는지 많이 써보고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저도 그러는 중입니다.






후기 [혜자게임, 갓겜]

프렌즈 레이싱이 아이템 전이라고 해서 완전 운빨게임이다. 이렇게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운빨보다는 [스펙>실력>운빨]순으로 중요도가 작용하는 느낌입니다. 과금을 유도해야하니 스펙이 가장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엔 이견이 없을겁니다. 그리고 실력(최단 루트와 드리프트)이 그 다음으로 중요하고 마지막으로 운빨이 중요합니다.


어느정도 아이템이 확률적으로 등장하고, 아이템을 먹는 수량도 비슷하기 때문에 크게 보면 확률적으로 모두 다 비슷한 운을 가지고 있다고 보입니다. 때문에 이 게임에선 운빨이 가장 덜 중요한 요소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쨋든 여러모로 상당히 혜자게임에다가, 과금을 강요하지도 않고, 모바일 스럽고,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도 쉬운 게임이라는 것에는 아마 다들 공감하실것같네요. 그럼 이만 프렌즈 레이싱 공략 및 후기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