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골목식당 각서, 돈가스집 '돈카2014' 망하면 손해배상 하겠다!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저번주였나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돈가스집'이 등장했고 많은 화제가 됐습니다. 왜냐하면 백종원이 매우 극찬한 가게이기 때문입니다. 골목식당에서 화를 내는 일이 잦았던 백종원이 칭찬과 함께 매출 보증 '각서'까지 써줬습니다.




이 편에서 진행된 솔루션에서 백종원은 조언을 하나 했습니다. 엄청난 수의 메뉴를 줄이자는 거였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이렇게 운영해온 사장님은 갑작스러운 메뉴 축소에 불안해했는데, 이에 백종원이 "매출이 줄면 내가 책임지겠다"라며 직접 준비해온 종이에 맛집 보증 각서를 작성해 선물했습니다!





백종원의 각서에 따라 방송 솔루션 이후, 실제로 위 사진과 같이 메뉴가 대폭 줄었습니다. 그리고 각서도 벽면 한 쪽에 걸리게 됐습니다. 이 효과 때문에 방송을 보고 찾아온 많은 손님들이 있었고 줄을 서서 먹는 맛집이 되었다고하네요. 각종 후기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면서 진짜 백종원이 왜 칭찬했는지 알것같다며, 칭찬을 거듭하는 손님이 가득했습니다.





인터넷에선 진짜 맛집이라면서 3시간 기다린 보람이 있다는 등, 기존의 단골이 많이 섭섭해할것같다는, 다양한 의견이 오가고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인기가 치솟고 6개월~1년 이내에 자리가 잡힌다고 합니다. 그때까지 잘 운영해서 몸 건강하게 돈도 많이 버셨으면 좋겠어요!!


유튜브 영상 참고하세요! 백종원 골목식당 돈가스집 '돈카2014' 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