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살 유튜버 라이언 244억의 수입, 이 소년이 유튜브로 돈 버는 방법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알고 있는가. 7살에 2200만 달러, 원화로 244억원 가량의 수익을 거두는 한 유튜버가 있다. 이 유튜버는 '라이언' 이라고 불리는 소년이며 채널의 이름은 '라이언 토이스리뷰'이다. 이 채널은 장난감 리뷰로 엄청난 수익을 올리고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의 수익성에 관심이 많다. 국내에서도 토이 리뷰, JFla, 윰댕, 밴쯔, 영국남자, 이사배 등 막강한 영향력과 수입을 가진 유튜버들이 많다. 분명이 관심이 갈 이야기다.

이번에 소개되는 유튜브 수익 1위를 차지한 라이언 말고도, 라이언처럼 나이가 어리고 많은 구독자를 거느리는 '어썸하은(9살)'이라는 유튜버도있다. 이들이 유튜브로 돈을 어떻게 얼마나 버는 걸까?



어린이 유튜버 라이언은 총 3가지 방법으로 수입을 얻는다. 동영상 중간 광고와 토이 제품 홍보 그리고 사업 총 세 가지다. 이 중 현재 라이언이 가장 크게 수입을 얻는 부분은 단순 유튜브 조회수로 인한 동영상 중간 광고를 통해 번 부분이다.

유튜브에서는 구독자가 1000명이 넘을 경우 자신의 영상에 수익 창출이 가능한 광고를 첨부할수있도록 해준다. 라이언처럼 영상 제작자는 광고를 얼마나 시청자가 봤느냐에 따라서 돈을 보상받는다. 

이러한 이유로, 월간 영상 시청 조회 수가 10억 회가 훌쩍 넘기는 라이언은 큰 돈을 벌 수 있었던 것.



이 외에도 라이언은 제품 홍보를 통해서도 돈을 번다. 동영상 중간 광고에 비해 비율이 다소 낮지만, 장난감 리뷰 채널답게 장난감 제조 회사와 그 외 기타 여러 회사에게 제품을 협찬받고 광고비를 받고 리뷰를 해주고 홍보를 해준다. 이 또한 만만치 않은 수익을 발생한다.

유튜브 채널 <라이언 토이스리뷰>는 제품홍보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수입을 확장시켰다. 2018년 8월 라이언은 부모님과 함께 장난감 브랜드인 <더 라이언 월드>를 런칭했다. 이후 자신의 장남감, 티셔츠 등 여러 상품을 미국의 월마트 매장 2500여곳에서 판매하고 있다.



라이언은 자신의 성공에 대해 자각하고있을까. 어느 날 미국 NBC 방송과의 인터뷰를 하던 라이언은 자신의 인기 비결을 "사람들이 저를 재미있고 흥미롭게 봐주는 것 같다"라고 대답했다.

라이언이 이렇게 성공할수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라이언이 태생부터 유튜버의 재능을 타고났을까. 아니다. 라이언은 어렸을 때부터 그저 장난감 리뷰를 즐겨보던 어린이였다. 아마. 단지 호기심과 재미로 '라이언'은 2015년 부모님에게 부탁해 장난감 리뷰를 시작했다고한다. 처음에는 당연히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 하지만 픽사의 애니메이션 '카' 시리즈에 등장하는 장난감 차를 갖고 노는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빠르게 억만장자로 성장해나갔다.



어느 한 순간의 운이 주는 기회를 잡아내는 타이밍과 꾸준히 채널을 관리하는 성실함, 그리고 재미로 즐거움으로 솔직하고 순수하게 리뷰하는 영상이었기에 이렇게까지 성장할수있었던 것이다. 

요즘 유튜브의 엄청난 성장세에 많은 연예인과 대형회사들이 자신들의 채널을 가꾸어 운영을해나가기 시작했다. 전보다 많은 경쟁자가 있고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라이언과 같이 자신만의 매력과 약간의 운과 타이밍만 맞으면 여전히 '큰 성공'이 가능한 공간이 바로 유튜브 아닐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