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등장인물 관계도, 몇부작? 깔끔정리!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SBS월화드라마 사의찬미

후속작으로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예정

재방송 복수가 돌아왔다


등장인물관계도 몇부작 줄거리

주연 유승호 조보아 곽동연 연기 기대



복수가 돌아왔다 방송 시간 : 2018년 12월 10일 방송예정


복수가 돌아왔다 몇부작 구성? : 총 32회


방송 기간 : 2018.12.10~2018.01.22



올 겨울 책임질 <복수가 돌아왔다> 간단 줄거리


복수가 돌아왔다에 주연으로 출연하는 <유승호>는 특이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한 번 본건 절대로 잊지 않는 과잉기억증후군이 그것이다. 학교에서 유승호는 학교 폭력 가해자로 부당하게 몰려 퇴학당한다. 그리고 그는 어른이 돼 학교로 다시 돌아가 복수를 계획하는데... 복수는 고사하고 또 다시 사건에 휘말리기도 하고 사랑도 하게되는 엉뚱하면서 따뜻한 느낌의 감성 로맨스다.



복수가 돌아왔다 <시놉시스>


여기 당신의 부탁을 들어드리는 남자. 남의 인생도 대신 살아주는 남자 강복수가 있다. 대신 결혼도 하고 대신 이별도 하고 대신 셔틀도 하는 이 남자. 정작 자신의 삶은 행복했던 학창시절에 쫓겨난 그 때에 머물러있다.


지금 알고 있는 것들을 그 당시도 알았더라면 다른 삶을 살 수 있었을텐데! 강복수는 동네의 작은 영웅이었던 학창 시절 자신을 망가뜨렸던 전 여자친구가 선생님으로 있고. 친구인 줄 알았던 원수가 이사장으로 있는 학교에 돌아가 복수하겠다 다짐한다. 


하지만 강복수. 복수하겠다고 쓰고 아직도 사랑한다라고 말하는 맘 약한 남자.


복수하겠다는 처음의 목적은 어디로 가버리고 대신 살아줘야 할 일 투성이인 불쌍한 청춘들과 엮이기 시작한다. 복수해야할 첫사랑과 얽혀 또 다시 걷잡을 수 없는 강복수표 인생의 롤러코스터가 출발한다!


별세계 학교에 돌아간 꼴통 강복수는 그곳에서 행복했던 학창 시절을 되찾을 수 있을까? 학교만 생각하면 속이 갑갑해지는 당신을 위해 준비된 속이 뻥 뚫릴 힐링 사이다 학원 로맨스! 복수가 돌아왔다!






복수가 돌아왔다 <등장인물> 관계도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의 주연배우

<유승호 (강복수 역)>

<조보아 (손수정 역)>

<곽동연 (오세호 역)>



복수가 돌아왔다 <유승호> (강복수 역)

강복수는 동네 오래된 중국집의 아들내미다. 잘생기고 싸움도 잘하고 성격은 착한 강복수는 교문만 들어서도 여학생들이 열광한다. 복수는 여학생들의 시선을 당연하게 여기며 오지랖이 많아 온 동네싸움에 끼어들어 해결하고다닌다. 한 때 설송고의 작은 영웅이라고 불릴 정도. 그는 꿈도 없었고 공부도 못했다 하지만 크게 여의치않았다. 급식을 먹으며 친구들과 노는 하루하루가 즐거웠기때문에...


하지만 어느 날 학교 폭력 가해자로 몰리게된다. 그리고 자퇴로 포장되어 퇴학을 당하기까지 하는데 강복수의 학창시절은 이 때부터 악몽으로 변한다.


그렇게 강복수는 어른이 됐다. 여전히 잘생겼지만 인성은 흑화되버린지 오래다. 그는 차가운 도시 남자가 되어 다양한 사람들의 온갖 부탁을 들어주며 돈을 버는 '대신맨'으로 살고있다.


이렇게 막 살고 있는 도중 복수는 쫓겨났던 학교로 다시 돌아가 자신의 학창시절을 망쳐버린 조보아(손수정), 오세호(곽동연)에게 복수하려한다. 하지만 복수를 다짐하고 도착한 학교는 복수가 알던 사랑과 낭만이 있는 학교가 아니었다. 자신이 알던 학교와 너무 변해버린 지금의 학교에 그의 오지랖이 발동된다.




복수가 돌아왔다 <조보아> (손수정 역)

설송고등학교 기간제 교사로 지내는 조보아. 여자는 예쁘면 신수가 훤한 법인데 조보아는 아니었다. 인생 조용히 살고 싶은 그녀, 하지만 종종 한 번씩 못참고 팩트 폭력배가 되곤한다. 고생 많았다며 슬그머니 손을 잡는 교장에겐 수고한 만큼 돈을 주시든가 왜 손을 주무르시냐 등 굳세게 물어보기도했다. 몸은 가녀리지만 힘도 남자 못지 않는다.


조보아는 어려서부터 도와준 사람 없이 혼자서 자랐다. 그래서 못하는게 없다. 하지만 그녀의 인생은 순탄치 않았다. 거듭된 임용 고시에 실패하여 폐인이 되기도한다. 조보아에겐 전교 1등을 놓치지 않던 고등학교 시절이 황금기라고 볼 수 있다.


교복만 입었기에 자신의 가난을 들키지 않을 수 있었고. 예쁘고 똑똑한 반장으로 3년을 살 수 있었다. 성질 건드리는 강복수를 만나기 전까지만... 참다 참다 폭발해 강복수에게 막말을 퍼부었고 이 때 자신의 카타르시스를 느낀다. 그 후 복수와 가까워지며 그를 좋아하게 되지만. 예기치 않은 일이 일어난다...


아직 기간제 교사에 불과한 조보아는 여전히 먹고 살기에 빠듯하다. 집세, 생활비, 할머니 병원비, 임용고시 준비까지... 가르치는 아이들의 칭찬일색 교사평가가 유일한 낙이다.


하지만 그녀에게 복수를 다짐하며 찾아온 강복수와 다시 마주친다. 강복수는 조보아를 자꾸만 황금기였던 학창생활로 데려간다. 조보아는 유일하게 자신을 웃게하던 아이들이 고통받고 있음을 보고 자신을 구해줬듯 아이들도 구해주는 강복수를 욕한다. 하지만 은근히 마음이 통하는데..



복수가 돌아왔다 등장인물 <곽동연> (오세호 역)


오세호는 설송고 신임 이사장이다. 곱고 부드러운 얼굴에 항상 미소를 띠고 있다. 금수저를 물고 태어난 것 같지만 속사정은 그리 간단하지 않다. 신분상승을 꿈꿨던 그의 엄마가 먹고 떨어진 이혼 위자료. 더 크게 해먹을 수 있었다며 억울함과 분함에 사무친 엄마 아래서 들들 볶이며 자란 인물이다.


어느 날 강복수(유승호)와 오세호(곽동연)이 놀다 걸렸을 때 언제나처럼 엄마에게 손찌검을 당했다. 세호는 이 날 처음으로 묻는다. 왜 나는 복수처럼 놀면 안돼냐고. 왜 엄마는 나를 복수엄마처럼 안아주질 않느냐고. 오세호는 이 날 이후 복수에 대한 애증과 열등감이 자라나기 시작한다.


그리고 자신을 이긴 어이없는 애 조보아를 만난다. 조보아는 알고보니 자신처럼 웃는 얼굴 뒤에 불쌍한 배경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조보아가 유승호를 좋아한다는걸 알게되자 오세호는 조보아를 좋아하고 있었음을 깨닫는다.


곽동연은 모든걸 갖고 밝은 유승호에게 자신에게 익숙한 절망이 주고 싶어진다. 그래서 그 짓을 하게된다. 복수가 자신을 미워하게 되지만 그는 슬프고 또 짜릿했다.


그날 이후 곽동연(오세호)는 유학을 가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았고 스스로 노력하여 많은 것들을 얻어냈다. 그리고 마음 속 어둠을 덮은 채 당당해졌다. 이후 오세호는 복수를 가지고 놀고 싶은 마음에 자신의 세상인 설송고로 불러들인다. 다시 만난 복수는 꼴통으로 살고 있었지만, 학교에 돌아온 강복수는 언제나 자기 마음대로 움직여주질 않는다.


이젠 최선을 다해 강복수를 이겨야만한다.








복수가 돌아왔다 <강복수(유승호)> 관련 인물

복수의 가족

복수의 절친과 스토커(?)

유승호(강복수)의 엄마 역

전교 꼴찌인 아들 강복수를 한 번도 혼내지 않는 강단 있는 엄마다. 강복수의 엄마로 중국집 소정각의 사장이고 요리의 달인이다.



유승호(강복수)의 누나 역

공부가 최고라 생각하는 열혈 학부모다. 그녀의 아들이 설송고로 진학해야하는데 유승호(강복수)가 설송고에 간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학무모 소정은 학교의 열혈한 수호자가 되어 자신의 동생 강복수와 맞선다.


유승호의 절친 역

잔머리 최강자 귀여운 돌아이, 유머캐


자칭 유승호 마누라이자 타칭 유승호 스토커라 불리는 역할

사랑밖에 모르는 복수의 스토커역. 







조보아(손수정 역) 관련 인물

할머니 이순혜와 미스테리한 알바생


복수가 돌아왔다 조보아 할머니 역

호랑이 할머니로 하나 뿐인 손녀를 힘들게 키워주신 분, 손녀 혹시나 잘못될까 엄하게 키웠다. 하지만 치매로 요양병원에 입원하자 우리 애기 수정이라며 따뜻한 속내를 비치는 인물. 손수정(조보아)의 정신적 버팀목 역할을 한다.



복수가 돌아왔다 외국인 역

미스테리한 외국인 알바생으로 아프리카 가나 출신이다. 혼잣말을 자주하는 수정에게 맞장구를 쳐주기도 하는 유쾌한 성격. 이제는 친구 비스무리한 사이며 뭔가 결정적 포인트를 집어주는 역할







이 외 주변인물

-설송고 학생들-

연준석, 김다예, 유선호, 이강민, 장동주, 홍승범 등 배우 출연






-설송고 교사들-


복수가돌아왔다 윤리선생역 - 진정한 교사


복수가돌아왔다 설송고 영어선생


복수가 돌아왔다 윤리선생



복수가 돌아왔다 설송고 교장 역



복수가 돌아왔다 설송고 교감역



복수가 돌아왔다 설송고 학생 부장역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