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 영양제, 오메가3 효능 알아보자.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눈 건강 영양제, 오메가3 효능 알아보자.

워낙 눈이 피곤하고 침침해서 눈관련 영양제를 구매하게 됬습니다. 그 중 하나가 오메가3 입니다.

오메가3의 눈에 대한 결과적인 효능은 건조한 눈을 촉촉하게 해줍니다.

효능을 주는 영양소는 EPH-DHA라고 합니다. 자세한 효능과 부작용, 복용시 주의사항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진지인생약사 자기계발 블로그!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위한 블로그입니다.

·오메가3의 영양소

 오메가3에는 EPA, DHA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 영양소의 효능이 시중에 알려진 오메가3의 효능입니다.



·EPA란?

 EPA는 혈전을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항염작용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혈관에 쌓인 침전물을 제거해서 혈액 순환을 잘 되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EPA의 효능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해주기 때문에 여러모로 몸에 좋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단순히 1가지 효능에 국한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1.체내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려줘서 동맥경화 예방이 됩니다.

2.염증과 알레르기의 원인인 '프로글라스탄딘'이라는 물질을 감소해준다는 연구가 있어 염증,알레르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3.정신을 안정시키는 효과입니다. 아무래도 혈액 순환을 도우니 인지능력 또는 뇌가 더욱 활성화 됩니다.

4.심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6.피부 주름이나 다크서클 예방.



·DHA란?

 DHA는 두뇌를 좋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DHA는 불포화 지방산과 같은 종류이며 기름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영양제가 투명하죠. 포화지방은 혈중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혈관질환을 발생시키지만 불포화 지방산은 혈중콜레스테롤을 낮춰 혈관질환을 예방해줍니다. 우리는 육류 혹은 어류에서 항상 포화지방과 불포화지방을 섭취합니다. 그런데 육류보다는 어류에서 불포화 지방산이 더 많아서 평소 생선을 섭취하라고 권장하는 것입니다.

 어쨋든 이런 DHA는 바닷물에 서식하는 식물성 플랑크톤에서 생성됨으로 평소 육류와 쌀같은 음식으로는 섭취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따로 영양제를 챙겨주면 좋겠지요.



·DHA의 효능

1.기억력을 개선시켜 줍니다.

2.두뇌작용을 개선 (따라서 성장기의 어린이와 노인에게 효과적)

3.심혈관계 질병 예방.



·복용시 주의사항

 뭐든 과유불급이라고 많은 영양소를 섭취하려고 과다량을 먹을 경우 부작용을 야기합니다. 설사, 구토,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가 몸에 맞지 않는 경우 손발이 붓거나 상처가 났을 때 지혈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또한 좋지 않은 제품을 사용할 경우 중금속의 함유로 인해 중금속 중독에 노출 될 수 있으니 제품을 잘 알아보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영양제 구매시

 영양제 구매시 EPA.DHA의 총합량이 500mg 넘는 것이 좋겠구요. 또한 한번에 흡수할 수 있는 양이 제한적이므로 한번에 과다한 영양소를 주는 영양제도 피하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믿을 수 있는 제품인지 확인하시려면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글을 마치며

 글을 읽어보시면 오메가3의 주요 효능들이 눈건강에 크게 맞추어져 있진 않습니다. 그러나 혈행개선과 세포활성화 등 이러한 효과로 건조한 눈을 촉촉하게 해줍니다. 또한 다른 여러부분에서 좋은 점이 많기 때문에 전 구매했습니다. 추가로 부족한 눈 건강은 다른 영양제로 보충을 했습니다. 바로 밀크씨슬과 루테인입니다. 눈건강 영양제 3종세트지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