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의 미래는 어떠할지 상상해보기.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전기차의 미래는 어떠할지 상상해보기.

 운전면허가 없는 저로써는 운전자의 입장에서는 잘 모르겠지만, 탑승자의 입장에서 저번 여행에서 아이오닉 전기차를 타보았기에 여러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주 효율적이고 가격도 저렴하고 환경적으로도 좋고 친숙한 에너지를 사용한다는 장점도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전기차가 주류가 되는 것은 시간 문제로 보이네요. 그리고 그 모습이 어떻게 이루어질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진지인생약사 자기계발 블로그!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위한 블로그입니다.

·전기차의 부정적 인식

 먼저 미래를 이야기하기 전에 현재의 전기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차가 아직 주류로 넘어가지 못한것은 부정적 인식이 큰것같습니다. 사실에 기인한 것이기도 하구요. 부정적 인식에는 속도가 느리다. 가속력이 약하다. 전기로 운행되기 때문에 베터리 폭발의 위험이 있다. 충전하기가 힘들다. 차량가격이 비싸다. 이 정도가 있겠네요. 사실 이 중 대다수의 인식은 이제 긍정적으로 바뀌어야 합니다. 

 먼저 속도가 느리다는 인식은 이제 전기차도 휘발유차량들에 비교해서 엇비슷합니다(일상생활에서 문제가 없을정도). 여행때 전기차를 타고 갔는데 운전하는 친구가 놀라면서 말하더군요 차량 속도가 별 차이가 없다구요. 또한 베터리 폭발은 잘못된 인식인게 여러분 휴대폰에도 베터리 폭발의 위험이 있습니다. 차량가격이 비싸다. 아직 수요가 많지 않고 기술력이 요하는 차량이다보니 가격이 비싼것은 사실인데요 하지만 정부지원이나 연비를 따진다면 결코 비싸다고만 할 순 없습니다. 연비는 기름값과 전기충전값을 비교하면 충전값이 거의 1/5수준이더군요. 



·전기차의 단점

 미래의 전기차는 현재의 단점이 없어진 전기차겠죠. 그렇다면 전기차의 단점을 한번 알아봅시다.

 제가 생각하는 단점은 총 2가지로 충전소와 주행거리입니다. 실제로 전기차를 탔을 때 가장 불편했던 것이 충전소가 많지 않다는 것이였습니다. 또 급속충전이라고 해도 30분을 소요했던 것도 큰 단점이었습니다. 두번째로 주행거리인데 한번에 긴 거리를 가기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일반 휘발유차량들은 몇백KM도 갈 수 있는 것 같지만 아이오닉은 쉬지않고 150KM를 달릴 수 있던걸로 기억합니다. 베터리 방전을 막기 위해 중간쯤에 항상 충전을 해주었기 때문에 최장거리를 쉬지않고 달려보진 않았습니다.


·긍정적인 전기차의 미래

 주류가 되기에 꽤 치명적인 불편함이 있지만 이런 단점들은 곧 커버될 것입니다. 먼저 주행거리 문제를 살펴보겠습니다.



·주행거리 문제 = 베터리 문제

 주행거리 문제는 즉 베터리가 얼마나 고성능화 되느냐의 문제입니다. 베터리의 경우 로봇,IT기계,전자기기 등이 발달함에 따라 당연히 우선시되는 개발 분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베터리의 성능은 아마 최고속도로 개발되고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고성능의 베터리는 전기차에 쓰일 것이고 주행거리는 그에 따라 늘어날 것입니다. 시간문제일 뿐입니다. 그리고 후에는 기존 차량들의 베터리를 최신베터리로 교체하는 식으로 최신화 될 것입니다.



·충전소 문제

 충전소 문제는 당연히 차량이 좋아지고 자잘한 문제점이 개선이 된다면 보급이 늘어나겠지요. 최근에 나온 뉴스중에 흥미로운 뉴스가 있습니다. GS25가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와 업무협약을 진행했습니다. 실제로 편의점에서 전기충전을 할 수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제주 서귀포점). 만약 이런 협약이 더 광대해져 편의점에 급속충전소가 하나씩 자리잡게 된다면 충전장소문제는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또 다른 미래를 상상해본다면 핸드폰의 무선충전기술입니다. 이 무선충전기술이 전기차에 적용된다면 편리함마저 갖추게 될것입니다. 그냥 주차장에 들어서기만 하면 저절로 충전이 되는 것이지요. 요금문제는 인식센서를 이용하는 걸로.. 지금은 충전을하려면 셀프로 내려서 카드긁고 이것저것 혼자해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충전시간 문제

 충전시간이 좀 걸리는 문제인데요. 베터리를 직접 충전하게 되면 어쩔수없이 시간이 걸리게 되죠. 급속충전 기술이 발달한다해도 몇분이상은 걸릴거라고 생각합니다. 제 상상으로는 주차장마다 전기차 무선충전기술이 갖추어져서 차량을 잠시 내렸다가 탔을때, 일이 있어서 어디 들릴 때 알아서 충전이 되서 충전의 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입니다.



·글을 마치며

 혹시 여러분에게도 상상되는 전기차의 미래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상상은 여기까지가 끝이네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017/03/05 - [미래세상 뉴스/미래기술 뉴스] - 엘론 머스크의 미래의 모습, 인공지능과 지하세계에 대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