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코트 색상 추천 및 코트 기장 길이 그리고 소재 가이드!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코트를 고르고싶은데 수많은 색상, 수많은 길이, 수많은 소재에 정신이 혼미하신분 계신가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코트색상, 코트길이, 코트소재에 관한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이것만 알면 코트를 고르는데 분명히 도움이 될겁니다.

다양한 종류의 코트가 있습니다. 인물이 뛰어나든 아니든 자신의 몸에 알맞는 옷을 입으면 사람에게 신뢰감과 디테일한 느낌이 살아나기 마련입니다. 그런 의미르 자신에게 알맞는 코트의 기장, 코트의 색상, 코트의 소재를 고르는 것은 중요합니다. 또 중요하지 않게 생각되더라도 알고 사는것과 모르고 사는 것에는 어딘가 큰 차이가 있을겁니다.



1. 코트 기장 길이 가이드

코트는 길이에 따라 스타일이 정말로 크게 변합니다. 때문에 길이가 정말 중요합니다. 코트의 길이는 일반적으로 <숏, 하프, 롱>으로 나누어집니다.

숏 - 엉덩이를 다 덮지 않는 정도의 길이

하프 - 무릎에서 허벅지 사이 정도까지의 길이

롱 -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길이

이 셋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해서 구매하면 되는데, 어떤 스타일의 코트를 사던간에 자신에게 알맞는 적당한 길이가 중요합니다. 때문에 신장별 길이를 확인할수 있는 사진을 구해왔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60cm 기장별 길이

165cm 기장별 길이

170cm 기장별 길이

175cm 기장별 길이

180cm 기장별 길이

185cm 기장별 길이

190cm 기장별 길이

위 표들은 일종의 가이드입니다. 제품마다 길이가 다를수도 있고, 사람마다 체형에 따라 길이가 다르게 뽑힐수있습니다. 하지만 왠만해선 맞으니 코트 기장이 어디까지 내려올지 궁금하다면 꼭 참고해서 코트 구매 진행해주세요.



2. 코트 색상 가이드

기본중의 기본색상 남색 회색 검정색

남성의 경우 보통 어두운 계열의 코트를 많이 선호합니다. 평소에도 쉽게 입을 수 있고 관리하기가 밝은 색상에 비해 비교적 쉽기때문입니다. 먼저 추천해드리는 기본 색상은 <남색, 회색, 검정>입니다. 이 세 가지 색상 중 하나 정도는 이미 가지고 계신분들이 많을거에요. 그만큼 기본중의 기본인 색상입니다.

무난하게 데일리로 입을만한 코트 색상은 위 색상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 외 무난한 채도와 명도가 낮은 색상 카키 브라운 등

그 외 좀더 색이 있는 코트를 원하신다면 위 색들을 추천합니다. 헤링본코트, 카티, 브라운처럼 전체적으로 채도와 명도가 낮은 색들도 무난하게 입기에 좋습니다. 채도와 명도가 낮은 색들은 너무 어둡지도 않고 다른 옷과의 매칭도 비교적 쉽습니다.

조금 멋을 내고 싶을 때

데일리로는 부담스럽게 느끼실수도 있지만 적당히 센스있고 무난한 조금 밝은 느낌의 베이지, 버건디, 카멜 색상도 때에 따라 예쁘게 입을 수 있습니다. 코트를 많이 구매 안해보시고 데일리로 입을 예정이시라면 조금 맞지 않은 선택이겠지만요.



3. 코트 소재 가이드

울 소재

코트 소재로 보통 많이 쓰이는 울(모)입니다. 일반적으로 코트를 구매하실때 울이 70%이상 함유되어있는지 확인해보셔야합니다. 70%이하일경우 구매 비추드립니다.

울은 천연섬유 중 겨울 소재로 가장 흔히 쓰입니다. 세부적으로 램스울 등 종류가 달라지지만요.

알파카 소재

알파카는 고급 소재입니다. 코트에 알파카 소재가 쓰인다면 아마 가격이 꽤 나갈거에요. 알파카는 염색 없이 8가지 정도의 색상을 낼 수 있습니다. 활용도 면에서 다양성을 뽐내고 보온성과 내구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촉감이 굉장히 부드러운 편이라 매력적인 소재입니다.

캐시미어 소재

백화점 고급브랜드에서나 볼 수 있는 소재입니다. 혼용률이 1%올라갈수록 가격이 상당히 비싸지는게 특징입니다. 흔히 쓰이는 울보다 보온성이 8배 가량좋아 겨울에 따뜻하게 입을 수 있습니다. 그냥 아주 좋고 비싼 섬유라고 알고계시면 될것같습니다.

나일론 소재

나일론은 합성섬유입니다. 합성섬유는 가능하면 옷에 적게 함유될수록 좋습니다. 위 나일론의 경우 속옷이나 스타킹에 많이 쓰입니다. 탄력성이 좋기 때문입니다. 코트에는 천연 섬유의 늘어짐 같은 성질에 탄력성을 더하기 위해 혼용됩니다.

폴리에스터 소재

폴리에스터는 코트의 안감 혹은 충전재로 사용됩니다. 나일론과 마찬가지로 천연섬유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또는 폴리에스터 단독으로 코트를 만들기도 합니다.

아크릴 소재

아크릴은 울과 비슷한 소재입니다. 때문에 울을 대신해서 쓰이는 경우가 많고 혹은 울과 섞여서 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찬가지로 합성섬유입니다.

소재 이것만 확인하자

울 소재란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소재 중 가장 흔히 쓰이는게 울입니다. 코트 소재를 확인하실때 꼭 울이 70%이상 함유된걸로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울이 70%이하인데 마음에 들어서 사고싶다면 코트가 두껍게 제작되어있는지 확인하신 후 구매하세요. 

그렇지도 않고 합성섬유가 많이 함유된데다가 얇게 제작된 옷이라면 과감하게 패스하시면 됩니다.

그럼 남자 코트 색상, 기장별 길이, 코트 소재에 관한 가이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