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신도시 하남 교산지구 위치 천형동,교산동,춘궁동,하사창동 등등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3기 신도시 중 한곳으로 지정된 하남 교산지구 위치에 대해서 정확히 살펴보겠습니다. 신도시는 하남시 천형동 일원에 들어섭니다. 총 3만 2000가구 규모의 신도시급으로 조성되구요.


하남시 교산지구 세부 위치

어제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자료를 참고하면 하남 교산지구에 속하는 동은 하남시 <천현동, 교산동, 춘궁동, 상하사창동>쯤에 위치합니다. 면적은 총 196만평에 달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경기도시공사가 시행을 맡았습니다.


3기 신도시 하남 교산지구 교통대책

교통대책은 꽤 좋습니다. 우선 서울도시철도 3호선이 10KM 연장되며 역사가 신설됩니다. 또한 주변 서울~양평고속도로가 선 시공되며 하남나들목IC와 상사창IC로 이어지는 도로가 신설됩니다. 선동IC가 확장개선되고 올림픽대로가 1KM확장됩니다. 신팔당대교도 착공에 들어갑니다.

또한 단지 내 간선급행버스체계가 신설되 교통면에서 여러 가지 대책이 제시됐습니다. 만약 위 내용들이 현실화될 경우 하남 감일지구를 포함해 하남시 공공택지에 총 2개의 역사가 들어서는 겸입니다.

제일 인상깊은 것은 서울지하철 3호선 연장입니다. 수서역까지 20분, 잠실역까진 30분이 걸리게됩니다. 서울~양평고속도로가 신설되면 서울 접근시간은 평균적으로 15분 줄어듭니다.


그외 하남 교산지구 수혜 기타 대책

교통대책을 제외하고도 광주향고, 남한산성과 같은 문화재와 연계해 한옥마을과 백제문화 박물관, 역사문화공원 등 관광지를 조성할 계획이고 교산지구 내에 덕풍천과 연계한 친환경적 주거단지고 조성할 예정이라합니다.

신도시 발표와는 별개로 하남시는 자체계획으로 바이오 헬스 산업을 유치할 방침입니다. 전문병원과 뷰티관련시설, 실버산업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여러모로 앞으로 부동산적으로 기대가 되는 위치가 아닐수없습니다. 주민분들에게 미리 축하의 말씀드립니다. 집값이 오르면 올랐지 떨어질것같진 않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