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 중고가격 어떤차가 얼마인지 알고 사는 방법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캠핑카 중고가격 어떤차가 얼마인지 알고 사는 방법


중고 캠핑카 가격 현명하게 알고 사기

신제품 캠핑카는 턱 없이 고가입니다. 혹은 혼자서 자작해보려니 시간도 없고 기술도 없습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중고 캠핑카를 선호합니다. 캠핑카 중고가격 은 잘 알고 사야합니다.

구매자 입장에서 보면 지방까지 내려가서 중고 캠핑카를 보지만 막상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진은 멋져 보이지만 또 실제로 보면 사용감때문에 캠핑카 로망이 한풀꺾이고맙니다.

이번에는 이런 경우를 막기 위해 어떻게 하면 캠핑카 중고가격을 현명하게 고를 수 있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떤 캠핑카가 좋을까요 구매할때는 어떤것을 알아야할까요 알려드립니다.


캠핑카 중고 가격 판매자 입장 그리고 가격차이

판매자입장에서 중고 캠핑카를 판매할 때 속이 탑니다. 자기는 엄청 비싼돈을 들여 자작하거나 신제품을 구매했는데 중고 구매자는 계속 깎아달라고하거든요. 요런 이유로 캠핑카 매물은 많지 쉽게 구매자를 찾기가 힘듭니다.

캠핑카 중고가격 에 이러한 차이가 생기는 이유는 바로 과거와 현재의 캠핑카 가격차이때문입니다. 몇년전만해도 캠핑카에 문하나 달려면 100만원이었습니다. 하지만 곧 캠핑카 붐이 불면서 수요가 늘어나자 여러 수입대행사가 생겼고 캠핑카 부품가격을 많이 들여왔습니다. 때문에 가격은 30%~50%하락을 하고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과거 비싼 돈을 내고 캠핑카를 구매하거나 자작한 분들은 급감한 캠핑카 용품/부품 가격때문에 자신이 생각하는 가격을 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타이밍이 좋지 않았던 것입니다.


캠핑카 중고 구매 방법 및 순서

캠핑카 중고가격을 알맞게 구하기 위해선 일단 구매 방법 순서를 설명하겠습니다.

첫번쨰로 자신에게 맞는 캠핑카 종류를 정해야합니다. 무턱대고 좋아보이는 것을 살게 아니라 자신이 쓸 용도에 맞추어 크기나 인테리어 등을 정해놔야합니다.

두번째로 캠핑카 관련 카페에 가입하여 매물을 확인하며 적당히 보는 눈을 늘려야합니다. 어느 제품은 얼마에 나오고 어느 제품은 어떤게 특징인지 매물을 확인하시면서 보는 눈을 길르는걸 추천드립니다.

세 번째로 1톤 트럭, 미니버스 차량가격을 구매 전 사전에 파악해 놓아야합니다. 중고차 시세는 http://www.encar.com 같은 곳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중고차량 구매할때와 마찬가지로 무사고인지, 주행거리는 얼마인지, 성능 상태 등 기본적인걸 확인해놓으세요.

네 번째 캠핑카 중고 매매자와 만나서 차량 내부의 시설들을 꼼꼼히 살펴보고 체크해야합니다. 체크목록으로는 <베터리 전류 체크, 샤워실/씽크대 물 공급, 오수 물 확인, TV방송채널 확인, 에어컨/무시동히터 작동 확인, 충전상태 확인, 컨트롤 판넬의 전압 가동시 변동되는 전압 확인, 환풍팬, LED조명, 후방카메라 등 작동 확인> 을 해주셔야합니다.


최종 결정 캠핑카 중고가격

이제 마지막으로 캠핑카 상태를 살펴보고 수리할 부분등을 구매자와 이야기하며 가격을 흥정하시면 됩니다. 대략적인 가격은 아래에 적어놓겠습니다.

1톤 트럭캠핑카 중고시세 : 1000만원~2500만원까지 다양하게 분포

미니버스캠핑카 중고시세 : 2000만원~3500만원까지 다양하게 분포

그외 캠핑카의 종류에 따라서 가격은 천차만별로 달라지니 꼭 중고매물 여러개를 찾아보시면서 가격대를 눈에 익히셔야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