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대출 특징 및 p2p 사이트순위 총 정리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점점 이용률이 올라가고있는 p2p대출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금융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했으며 경쟁도 치열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새롭게 등장한 p2p대출 상품이 최근 1년간 3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최근에는 p2p대출 업체도 상당히 늘어서 대출이 필요한 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구성


1. 특징1) 중신용자 타겟팅

2. 특징2) 편리한 대출

3. 대출상품 종류

4. p2p대출 사이트 순위


만약 글 구성에 원하는 내용이 없으셨다면 심심한 사과드립니다. 구성 외 내용에 대해선 따로 찾아보셔야합니다. 감사합니다.




1. 특징1) 중신용자 타겟팅


P2P 대출은 이용고객이 중신용자에게 특화되어있습니다. 1금융과 2금융 사이에 위치해있다고 그리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제 1금융권에선 대출 받기가 어렵고, 제 2금융권에서 대출받기는 조금 금리가 아쉬운 분들에게 적당한 대출입니다. 최근 금융회사별로 금리가 차이가 많이 나는 편인데, 이러한 틈새를 P2P대출이 잘 파고들었습니다. 덕분에 막대한 성장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보통 중신용자는 신용등급 4~6등급을 말합니다. 이 분위에 들어있는 분들이 전체 가계 대출에서 24%가량을 차지한다고 하니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대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2. 특징2) 편리한 대출


P2P대출이 각광받게 된 제일 큰 이유가 바로 편리함때문이었을겁니다. 기존 금융권보다 대출 과정이 훨씬 간편하며 온라인 상에서 전 과정이 진행됩니다. 기존에 대출을 받기 위해 은행을 들락날락거렸던 것을 생각하면 훨씬 호감이 가는 부분입니다.


P2P대출업은 온라인 상에서 대출과정이 진행되다보니 오프라인 매장이 없습니다. 때문에 그 만큼의 오프라인 매장 유지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P2P업체는 여기서 절약한 금액으로 저렴한 금리를 제공해줍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는 대출에 비해 P2P대출의 대부분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이러한 점을 따져본다면 기존 대출보다 훨씬 편리하다고 말할만합니다.





3. P2P 대출상품종류 


  • 대환대출 : P2P대출로 타 기관에서 빌린 대출금이나 연체금을 상환할 목적으로 빌리는 대출 상품입니다. 대환대출은 정말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제2,3금융권에서 빌린 다소 높은 금리의 대출금을 P2P대환대출을 통해 저렴한 금리로 탈바꿈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직장인 신용대출 : 기존에 알고 계시던 신용대출과 비슷합니다. 직장인 대상으로 하는 대출이며 온라인상에서 편리하고 좋은 조건으로 이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소액대출 : 한번쯤 용돈이나 여윳돈이 다 떨어진 상태에서 급전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쓸 수 있는 소액대출. 현금이 갑자기 필요할때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 사업자대출 : 사업이 잘되서 확장하고 싶은데 돈이 없으시다면 보통 사업자대출을 통해 해결합니다. 이때 은행대출은 생각보다 깐깐해서 대출 받기가 힘듭니다. 이럴 떄 P2P사업자대출이 좋은 방안이 됩니다.

  • 부동산아파트담보대출 : 부동산 아파트 담보대출을 받았으나, 금액이 더 필요할때 P2P부동산담보대출이 좋은 방안입니다. 일반적으로 더 높은 한도를 제공해준다고합니다.




4. P2P 대출 사이트 순위


출처/링크@인니영감의 P2P투자이야기

누적대출금액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이용자가 많다는 것을 의미하겠죠. P2P대출 사이트 순위 별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1위는 테라펀딩, 2위는 어니스트펀드 등등 개인적으로 알고있는 곳은 렌딧 하나 뿐이네요. 이 자료가 P2P대출하시는데 유용하게 쓰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