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비명목 대출한도조회 할때 알아야할것은?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은행에서 대출 한도 조회를 할 때 무엇이 필요할까요? 한도조회시 필요한 서류는요?

현재 소득이 있는 상황에서 서류를 미리 떼어놓지 못한 상황일때, 신분증만 들고 은행에 가면 대출한도를 알 수 있을까요?

전세대출 목적이 아닌, 생활비 명목으로 대출 한도를 조회할때 무엇이 필요한지 아래에 알려드리겠습니다.


1. 서류없이 대출한도조회 가능한가?

보통 1금융권 국내 은행에서는 재직서류나 소득서류가 없을 경우 가능한도 조회 및 심사평가를 잘 안해주는걸로 알려져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4대보험 가입자 회사원이라면 자격득실확인서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FAX받아서 한도조회를 하면 됩니다.

위 서류 FAX는 국민건강보험공단 1577-1000 에서 요청할수있습니다.

단, 외국계 은행의 경우 무방문으로도 한도조회가 가능하다고합니다.

2. 대출한도 얼마까지 가능할까?

만약 당신이 4대보험가입자에 현 직장인이라는 조건이라면, 외국계은행에선 연4%~9%대의 이자에 월소득 15배~21배까지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환 기간은 만기일시상환(이자), 원리금균등상환(원금+이자)로 3년~5년까지 가능합니다.

3.방문없이 편리한 대출조회 방법

대출상담사를 이용하게 되면 무방문으로도 한도조회 및 적용금리 등을 파악하기 쉽습니다.

지점방문없이, 재직확인없이 진행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친절한 대출상담사를 찾아야하는 수고가 있으므로 사실상은행 방문과 비슷한 수고가 필요합니다.

TIP. 대출시 주의사항

대출은 자신의 계획내에서 받아야합니다. 자신에게 꼭 필요한 만큼만, 그리고 추후에 감당가능한 범위에서 받아야합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애초에 대출을 받지 않는 것이지만 보통 불가피한 이유로 대출을 받기 때문에 원리금 연체의 상황만큼은 막아야합니다. 때문에 계획된 대출이 정말 중요합니다.

만약 대출한도가 부족하거나 대출심사에서 떨어졌을 경우 기존 금융기관을 떠나 다른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보통 책임지지 못할 금리와 대출액이 부담되며 신용불량자로 가는 경우가 잦습니다. 대출은 책임의 무게입니다 잊지마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