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캐피탈대출 어떻게 받는게 현명할까?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프리랜서는 소득이 불안정적이기 때문에 대출이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캐피탈 대출을 알아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 전세론과 오토론 자동차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만약 전세론과 오토론 둘 다 한도와 금리가 동일하다면 어느 상품을 이용하는게 현명할까요?

그리고 두 상품의 상환방식이 원금균등과 원리금균등상환이 있는데 대출자가 무엇을 선택해야할까요?

아래에서 캐피탈 대출 상품과 받는 곳 및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토론과 전세론 무엇이 현명한 선택일까?

오토론은 차량에 설정을 해야하기때문에 차량 판매시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에 반해서 전세론의 경우 설정같은거 없이 전세금을 빼서 이사 혹은 다른 곳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니 굳이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한다면 전세론이 좋은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원금균등과 원리금균등 캐피탈에선 어떻게 해야하죠?

위 상품들은 대부분 캐피탈 상품이며 원리금균등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금균등은 원리금균등보다 저렴합니다만 매달 납입하는 금액이 다릅니다. 사실 두 가지 상품 다 별 차이가 없습니다만, 되도록이면 원리금균등 받아서 관리하는게 여러모로 깔끔한 방법입니다.

알아볼수 있는 여러가지 상품

위 조건들로 알아볼수 있는 대출 상품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햇살론 생계형, 전세론, 오토론 등이 있는데 자세히 조건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새희망홀씨 : 은행 자체 등급별로 1000만원~2400만원으로 6%~9%의 이자로 이용가능합니다.

햇살론생계형 : 서민금융진흥원 보증등급별로 1000만원~2000만원이며 9%~9.5%의 이자로 이용가능합니다.

전세론 : 아파트 보증금이 5000만원 이상일 경우 1000~4000만원까지 가능하며 6.9%~19%내외의 이자를 가지고있습니다.

오토론 : 중고차 시세의 100%~150% 혹은 일부 캐피탈의 경우 최대 200%까지 받을 수 있으며 13%~20%내외의 이자를 예상하시면됩니다.

이번 글에서 알려드린 내용은 위 4가지 상품중 전세론과 오토론이었으며 추천 대출 상품 순으로 알려드렸습니다. ㅇ

TIP. 대출시 참고사항!

대출은 일반적으로 정답이 없습니다. 대출자의 신용상태와 여러 상황을 확인해서 대출한도와 이자가 크게 바뀌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간단히 대출 시 주의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TIP. 대출 거절을 부르는 행동들

금융기관이 대출을 거부하는 경우는 대부분 본인 소득에 대비해서 채무가 많을 경우입니다. 때문에 평소 채무 관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급하지도 않은데 신용조회를 여러번 할 경우 대출이 거절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특히 고금리 대부업체에 조회 기록이 남아있을 경우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단순 상담 목적으로의 조회는 타 금융기관에 비공개 처리한다고하네요.

그렇다고 신용조회기록을 일괄삭제 요청할경우, 이또한 대출에 제한받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일괄삭제요청은 신중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