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저금리 대환대출 종류와 꼭 봐야할 조건은?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저금리 대환대출 종류와 한도

꼭 알아야할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BY 진생사 꿀팁블로그

직장인 저금리 대환대출

금리 대환대출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대환대출은 보통 연이율 20%가 넘어가는 고금리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분들이 더 낮은 이율의 대출상품으로 고금리 대출을 막기위해 이용합니다.

이 중 대표적인 상품으로 햇살론과 바꿔드림론이 있는데요. 이 상품들의 조건과 한도 등의 내용에 대해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아래에서 관련된 상품 및 원하는 내용을 알수있습니다.

저금리 대환대출

저금리 햇살론 대환대출의 조건은?

유명한 서민지원 대출상품인 햇살론에선 대환대출도 진행가능합니다. 이 상품의 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자격 조건 : 3개월 이상의 4대보험가입자, 4대보험을 가입하지 않았을 경우 재직증명서나 급여통장 필요 혹은 유선재직확인 필수,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 신용등급 6~10등급

일단 자격조건은 위와같구요. 만약 연봉이 4천5백만원이 넘어가는 고소득이라면 연봉을 하향조정하여 진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딱 재직 3개월 고객이라면 고지 3회, 납부 2회 선에서 진행이 가능하구요. 재직 3개월 이상이라면 고지랑 납부 신경 안쓰고 급여 3개월의 통장증빙만 가능하면 됩니다.

금리는 보통 9.1%~9.6%로 이용가능하구요.

대출한도는 최대 3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환대출로 2000만원, 생계형자금으로 1500만원을 빌리는 방법입니다.

단, 여러분이 최근 3달이내 혹은 4회 이상의 연체 기록이 남아있으면 부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환대출

TIP. 햇살론 추가대출

1년이상 10일 이상의 연체없이 성실하게 상환하신다면 3백~5백만원에 한해서 긴급생계라는 명목으로 대출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개인회생/신용회복중 상품으로 9회차 이상 성실하게 상환하셔도 600만원의 대출이 가능하답니다.

직장인 대환대출

디테일하게 달라지는 햇살론 대출조건

대환대출 진행시 일반적으로 알려진 앞서 말씀드린 대출조건이 다르게 적용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보통 대환진행시 1년이상 재직해야 승인되기 쉽다는 분이 계시는데 꼭 이런건아닙니다.

직업별로 재직기간, 최대 DTI등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자면 직업군이 확실한 공무원, 대기업 재직중인 분들은 최대 350~450%까지 진행이 가능하죠. 외감업체는 250~350%, 일반업체는 150%~250%정도입니다.

각 직업별로 재직기간을 살펴보겠습니다.

외감 or 대기업일 경우 3개월이상 재직이면 되고 공무원은 1개월 이상이면 됩니다. 일반업체는 보통 6개월 이상은 되야합니다. 

여기서 본인의 회사가 은행등재가 되있으면 훨씬 수월하게 대환대출이 진행가능합니다.

햇살론 대환대출은 많은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으니 아래에서 더 확인해보세요.

햇살론 대환대출 부결났을때 생각해볼 대환대출은?

햇살론 저금리 대환대출이 조건이 안맞거나 부결나셨으면 살펴볼수있는 대환대출 상품으로는 바꿔드림론이 있습니다. 이 대출상품 역시 서민지원 대출상품으로 저렴한 금리가 특징입니다.

지원대상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여야합니다만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이거나 특수채무자는 신용등급에 제한이 없습니다. 연소득은 근로자일 경우 4천5백만원 이하여야하며 자영업자는 5천만원 이하여야합니다.

또한 기존 20%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6개월 이상 정상적으로 상환한 기록이 있어야합니다. 연체시 부결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자영업자는 15%이상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변환할수있습니다.

대출한도 : 최대 3천만원

대출금리 : 연 6.5%~10.5%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이러한 상환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의TIP. 저축은행 대출 잘되는 곳 따로 있을까?

인터넷을 둘러보다보면 어디~은행인데 승인률이 높으니 여기서 진행하면된다는 글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논란이 많은 내용이나 보통 현란한 문구로 유혹하는 과장 광고일 경우가 많습니다.

세상엔 공짜가 없듯이 승인 잘 대출은 아마 입발린 말이었거나 금리가 높은 대출상품일 경우가 많습니다.

정리하자면 저축은행 대출이 따로 잘 되는 곳은 없습니다. 대출 시 가장 영향을 받는 요인은 대출자의 소득 및 신용등급일 뿐입니다.

감사합니다. 모쪼록 대환대출 잘 진행하셔서 돈 더 벌어가시길, 하는일 쭉쭉 잘 풀리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