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6 모바일 구매를 포기한 이유와 플레이 후기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어느날 앱스토어에 문명6가 게임 순위 상위에 랭크돼있었다.
​문명6라면 말로만 듣던 명작 게임으로 인식하고 있었기 때문에 바로 구매를 완료했다.

​고퀄리티 게임 시작 전 영상(시네마틱 영상이라고 말하던가..?)
​모바일 게임에선 느끼기 어려운 콘솔 게임만의 맛을 느끼면서 게임에 들어가게됐다.

​튜토리얼 모드와 일반 모드를 각각 60턴씩 총 120턴을 체험해봤다. (그 이상은 유료구매 필)
​문명을 완전히 처음 접한 나로서는 굉장히 진입장벽이 높게 느껴졌다. 하지만 그럼에도 매턴진행하는 맛이 있었고, 어느새 60턴까지 진행된 상태였다. 너무 재밌네라는 감상이 들진 않지만 자기전에 붙들면 밤샐수있을것 같다는 느낌이 팍팍 드는 게임이다.

​유료구매를 할 것인지, 60턴 이후를 즐겨볼것인지 고민의 때가 왔다.
​킬링타임에 목말라 있었기 때문에 유료 구매를 할 것인지 많이 고민했다. 가격은 2만원 후반대로원 모바일 게임치곤 다소 비싸게 느껴지는 편이기에 일단 멈칫하게됐다.

현재는 25000원에 판매중인데, 내 기억상으로 내가 플레이했을땐 이보다 조금 더 비쌌던 걸로 기억한다.

​어쨋든 고민끝에 유료구매를 포기했다. 왜냐면...

​몇몇 신경쓰이는 평가들과 더불어 역시 핸드폰으로 장시간 게임을 즐기기엔 힘이 들기때문이다.
​일단 대형맵으로 진행할경우 공통적으로 렉이 엄청나다는 말들이 많았다. 핸드폰이면 그 부분이 더 심하지 않을까 걱정도 됐다.

그리고 구매를 포기한 가장 큰 이유는 핸드폰으로 문명을 몰입해서 즐기기엔 체력이 부족하다. 특히 눈이 너무 피곤해서 문명을 장시간 할수없다고 판단했다. 만약 학생때의 팔팔한 눈을 가지고 있었다면 망설임없이 구매했을텐데 말이다. ㅎㅎ

en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