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중 또 다른 AOS게임이 나왔어요. 그 이름은 '결전 헤이안쿄', 기존에 있었던 '음양사'라는 게임의 케릭터들을 활용해 롤처럼 5vs5라인전을 하는 게임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에 개성있는 케릭터들, 그리고 익숙한 동양풍에 끌려서 바로 다운받아서 해봤습니다.
그리고 지금 후기를 남겨보려고 하는데, 나름 이 게임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고민을 해봤어요. 딱히 게임을 잘하는건 아니지만, 이건 알아야한다싶은 기본적인것을 알려드릴게요.
1. 리세마라 - 필수 (초반 기원부적을 활용한 챔피언 및 스킨 뽑기)
2. 개인적으로 느낀 '결전 헤이안쿄'의 메타
리세마라를 해야하는 이유
리세마라는, 초반에 무료로 주는 기원부적(스킨 및 챔프 소환부적) 2개를 좋은게 나올때까지 계정을 새로 만들면서 돌리는 행동입니다. 개인적으로 리세마라 귀찮아서 하기 싫어하는데, 결전 헤이안쿄에서는 리세마라가 무척 간단합니다. 우측 상단 설정에서 새로운 계정으로 아주 쉽게 다시 시작할수있기때문입니다.
그리고 또 리세마라가 필수인 이유는, 위 사진에서 보다시피 결전헤이안쿄에서는 등급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음양대속 계급까지 가게 될 경우 랭게임을 하기위해서 14개의 챔프가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일반적으로 기원부적으로 초반에 비싼챔프를 뽑지 않고 그냥 잡템 및 스킨을 뽑은 상태로 게임을 계속하게되면 음양대속에서 챔프부족으로 랭겜을 못하게되는 사태가 발생합니다ㅠㅠ 처음에 꼭 기원부적으로 챔프 혹은 전설 스킨을 노리고 리세마라를 해보세요!
이렇게 위 화면에서 기원부적을 활용하여 챔프 및 스킨을 뽑으시면됩니다. 희귀스킨도 흔하게 나오는 아이템이니 일단 패스하시고 가장 크게 이득보실수 있는 것은 '비싼챔프 및 전설스킨'을 뽑는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 원딜챔프 백랑의 전설스킨과 네코마타라는 챔프를 뽑았습니다.
결전헤이안쿄의 메타??
결전헤이안쿄에서 게임을 하면서 느낀것은 역시 aos게임답게 기본적으로 팀운게임이라는게 깔려있구요. 그 외 전 맵이 오픈이고 아주 멀리서도 정글러가 보이기 때문에 갱에 안당해주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티어가 올라갈수록 잘 안당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덕분에 라이너의 기량이 엄청 중요해요. 맵리만 잘해도 갱당할 일은 없습니다.
그리고 결전헤안쿄에서는 탱이 힘을 발휘하질 못합니다. 기본적으로 원거리 챔프들이 훨씬 편하게 게임을 주도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원딜중에는 압도적으로 '백랑'이 가장 강한것같습니다. 초반에는 포킹챔들한테 취약하지만 중후반의 폭발적인 성장이 다른 어떤 원딜보다 강합니다. 무빙으로 상대의 스킬만 피한다면 게임에서 승리는 따놓은 당상입니다.
....
틈틈히 게임을 즐기는 사람으로서 그다지 깊고 중요한 공략은 아닐것같습니다만, 리뷰만 쓰면 좀 내용이 부실하니 적어봤어요! 전체적으로 매우 깔끔하고 케릭터들의 개성이 나름 톡톡하다는게 이 게임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즐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