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와 총평/평점
총평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는 대담한 스토리텔링과 뛰어난 애니메이션으로 감성과 유머 및 슈퍼 히어로 액션이 가득한 어드벤처를 보여줬으며, 진심으로 즐길수 있는 영화다.
각 매체별 평
Variety: 또 다른 스파이더맨 리부트는 더 이상 받아들일수 없다고 느꼈는데 이 한편이 그런 생각을 다시금 고쳐먹게 만든다.
Weekend warrior: 이 영화는 현재까지 나온 스파이더맨 영화 중 최고일뿐 아니라 대부분의 스파이더맨 코믹스보다 낫다.
Mashable: 최근에 나온 영화들 중 이 영화만큼 코믹북 스타일과 감성 - 비주얼적 차별점 및 다양성을 고려한 개방성 - 을 제대로 다 소화한 영화는 없었다. 두 개의 매체를 모두 다 충족시킨 영화 또한 없었다.
LA Times: 결국 이 영화의 차별화 포인트는 비록 웃기는 시퀀스라해도 각 캐릭터들이 심각하고 신중하게 임무를 대하고 있다는 점이다.
헐리웃 리포터: 마블 컬랙션 내 가장 방대한 라이브러리를 갖고있는 프랜차이즈에 또 하나의 자유롭고 페이스 빠르고 애니메이션이 탁월한 영화가 탄생했다.
Polygon: 컬러풀하고 흐름이 빠르고 비주얼 레퍼런스들이 즐비하면서 코믹북 사운드 효과도 좋은 이 영화는 절대 오버하지 않는다는 점이 좋다.
IGN Movies: 이 영화는 모든 면에서 탁월해서 영화보는 재미를 십분 만끽하게 해준다.
The Wrap: 현재 영화업계에서 최고의 슈퍼 히어로 스토리텔링을 맘껏 보여주는 영화
스파이더맨 시리즈별 로튼지수 변화 그래프
12월 1일 기준 역대 스파이더맨 시리즈물 중 역대 1위의 지수를 기록하고있다. 그 외에도 평점 8.8점을 기록하며 매우 호평을 받고있는 영화.
기대평
가끔 광고로 등장하길래 무슨 영화인가 싶었다. 흔하디 흔한 히어로물 애니메이션인가 싶었다. 그러다 영화 커뮤니티에서 위와 같은 내용을 봤다. 의외로 극찬이 가득한 타인의 평가를 보니 새삼 영화가 다르게 보인다. 재밌을까. 영화 스틸컷을 보니 색감은 정말 마음에 든다. 그림체는 뭔가 서구의 히어로물 만화책에서 볼만한 느낌이지만, 흔히 보아왔던 3D 애니메이션의 친숙한 느낌도 느껴져서 뭔가 신선한 느낌이 강하다.
여러모로 매체들이 호평으로 일색하니, 호감의 눈을 가지고 보게되는 영화. 개봉시 보러가면 좋을 것 같고. 이대로의 반응이라면 분명 국내 흥행도 따놓은거아닐까? 12월 12일 개봉하는 스파이더맨. 챙겨봐야할 영화가 하나 늘었다.
영화 스틸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