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쓰나미 발생 피해 상황
그리고 쓰나미 원인
인도네시아 쓰나미
인도네시아 쓰나미와 관련없음
재난은 지난 12월 22일, 어젯밤 발생했다. 인도네시아 순다 해협 근처였으며 이 곳에 갑작스레 쓰나미가 닥치는 바람에 최소 43명이 사망했다고 파악돼고있다.
인도네시아 의 국가재난방지청 의 발표
<반텐 주 반텐 주 판데글랑과 세랑 지역 해변을 덮친 쓰나미로 인한 사망자가 43명으로 늘었다. 부상자는 584명, 실종자는 2명으로 잠정 집계됐다.>
당초 인도네시아 쓰나미로 인한 사망자는 20여명으로 조사됐습니다. 하지만 사고 현장을 파악하고 조사를 계속하다보니 사상자 수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사망 43명도 최소에 불과할뿐 앞으로 더 늘어날 가능성이 많습니다. 특히 실종자가 상당하며 부상자는 600여명에 달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한 피해상황과 쓰나미가 덮쳤을 당시의 피해 상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인도네시아 쓰나미 피해상황 (움짤첨부)
인도네시아 쓰나미 @연합뉴스TV 방송캡쳐
현재 피해지역은 물난리입니다. 22일 밤 9시 30분에 3M높이의 해일이 갑작스레 육지에 밀어닥친 것입니다. 인도네시아 기상청에 따르면 밀물 시간대에 작은 쓰나미가 발생한걸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피해상황 현지상태 움짤>
인도네시아 쓰나미 당시 피해 현장
위 영상 움짤 을 보시면 알겠지만, 일부는 콘서트를 하고 있었으나 갑작스레 밀어닥친 쓰나미에 모두 혼비백산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만큼 당시 상황이 얼마나 갑작스럽게 발생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위와 같이 마을 곳곳에 물난리가 났으며 인명피해는 물론이며 재산 손해도 막심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인도네시아 쓰나미 원인
인도네시아 쓰나미의 원인이 됐을지도모를 화산활동
인도네시아 BMKG(대략 기상청)측은 이번 쓰나미가 특별한 지진 활동 없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지난 9월 28일 슬라웨시 섬 팔루 지역을 덮쳤던 대형 쓰나미와 마찬가지로 해저 산사태가 쓰나미를 유발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위 움짤에서 볼수 있다시피, 전날 아낙 크라카타우 화산이 분화한 사실이 이번 쓰나미의 원인이 됐을 가능성을 보고 조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 화산은 22일 낮부터 밤 9시까지 최소 4차례 분화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화산활동이 이번 쓰나미에 영향을 끼쳤을 가능성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