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비교사이트 이용 전 호갱방지 기초지식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여러분 암보험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가요? 일반인이 암보험에 대해 상세히 알고있기는 어렵습니다. 보험에 가입조차 해보지 않은 사회초년생의 경우 더더욱 또 다른 세상처럼 느껴질거에요. 


그래서 암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합니다. 그냥 보험회사를 쭉 나열해서 가장 좋은 곳이 어딘지 찾아서 가입해야겠다는 마음때문입니다. 


이 글에서 보험사이트 이용 전 최소한의 보험 지식을 통해 좋고 나쁨을 판단할수있도록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보험은 어떻게 구해야하는지 현명한지, 좋은 보험회사가 어디인지 어디서 보험을 비교해야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글 순서

1. 암의 위험성

2. 암 종류별 치료비용

3. 비갱신형 vs 갱신형 가격비교

4. 설정해야할 보장금액

5. 저렴한 암보험

6. 다이렉트보험 vs 오프라인 가격비교

7. 만기환급형 vs 순수보장형 비교

8. 보험사별 암보험 보장금액 효율 비교

9. 남성 비갱신형 암보험 평균 금액

10. 멀리 있는 암 (끝)




TAG : 암보험 비교사이트 추천, 암보험 비교사이트 이용 기초 지식


3대 필수 가입 보험. 암보험. 아래 내용만은 알고 가입하세요. 호갱이 되지맙시다.

1. 암의 위험성

암은 옛날부터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암은 초기에 발견하게 될 경우 완치 확률이 높지만, 대부분 초기를 지나 발견합니다. 때문에 뒤늦게 암 확진을 받고 사망에 이르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암의 위험성은 단지 사망률로만 판단할수없습니다. 생활에 여유가 없는 가정일 경우 큰 병에 걸린 한사람으로 인해 가세가 기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건강이 최고다라고 말하는겁니다. 당장에 가족 중 누군가 병원 치료비가 급한데 어찌 무시할수있겠습니까. 사망률은 하늘의 뜻에 맡기더라도 혹시나 발생할 치료비 걱정을 덜기 위해서라도 암보험의 가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생각이듭니다.




2. 암 종류별 치료비용

국가에서 치료비를 지원한다. 하지만 부족하기 때문에 암보험이 필요하다. 치료비를 지원받아도 부족한 이유는?

주요 암 치료비용

2011년 국립암센터의 자료를 보면 치료비용은 이렇습니다. 현재는 대표적인 암을 기준으로 평균 비용이 약 6000만 원(출처:암 알아야 이긴다, 서울대학교병원)이라고합니다. 실로 어마어마한 비용입니다. 다행히 암에 걸렸을 때 이 돈을 그대로 내진 않습니다. 정부에서 암 치료비 지원 사업을 해주고 있거든요.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금액은 최대 5년간의 치료비의 95%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암 때문에 발생하는 금전적인 문제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암에 걸릴 경우 일상적인 업무가 어려워집니다. 때문에 실직할 확률이 굉장히 높으며 수입이 사라지며 이후 생활비는 오롯이 자신이 감내해야합니다. 결국 치료 기간이 길어질수록 지출은 플러스, 재산은 마이너스를 향해가는 구도입니다.




3. 그래서 암보험의 유형은 무엇이 있나

최소한 이건 알아야 합니다라고 생각하는 정보(1)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

@출처 사이다 경제 인포그래픽

일단 암보험의 중요성에 대해선 이해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일단 암보험에는 갱신형과 비갱신형 보험이 있습니다. 갱신형 보험의 경우 초반 보험료가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보험료에 갱신주기가 있어 언제 보험료가 오를지 알수없는 불안함이 있습니다.


비갱신형 보험의 경우 최초 가입시 보험료가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갱신 과정이 없기 때문에 딱 정해진 금액대로 만기까지 납입하면 되는 안정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특징일뿐 보장내용 특약 선택 시 가격적인 면에서 특징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그래도 일단 참고해서 알아두세요.




4. 자신에게 딱 알맞는 암보험 보장금액과 보험료 알아보기

보통 암보험을 가입하고 보장을 받는 시기는, 암 확진을 받았을 때입니다. 대부분의 암보험은 최초 암 확진 당시 1회의 치료비를 지급합니다. 그리고 그 외 통원비, 입원비 등 기타 보장이 이어지는 스타일입니다.


암 보험을 고르실때 중요한건 자신의 형편에 맞는 걸로 정해야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암보험의 경우 중복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유가 된다면 2개 이상의 암보험을 가입해서 치료비 걱정에서 해방되는 방안도 형편에 맞춰 고려해볼만합니다.


보통 평균치료비가 6000만 원이기 때문에 일단 월간 가용할수있는 최소금액을 기준으로 가입하되, 최종 보장금액 목표는 6000만원으로 나중에 추가로 보험을 가입하여 점차 보장금액을 늘려나가는 방법이 좋습니다.




5. 이상적인 암보험 고르기

일단 저렴한 암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제일 이상적이다.

이 글은 읽는 분은 암보험을 아직 한번도 가입해본적이 없을겁니다. 때문에 가장 추천드리는 이상적인 암보험은 '저렴한 암보험으로 일단 가입하기' 입니다. 현재 많은 분들이 암보험에 가입을 하지 않았으며 뒤늦게 발견된 암에 뒷통수 맞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최소한 이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술자리 한 번 참을 돈으로 암보험 가입부터합시다.


저렴한 암보험은 5000~10000원대에서도 구할 수 있습니다. 시작이 반입니다. 일단 보장금액 외 기타사항들은 나중에 생각해도됩니다. 돈에 여유가 생긴다면 암보험 추가가입을 통해 보장금액을 키우는 방식으로 빌드업 할수있는 선택지가 있습니다.




6. 저렴한 암보험 1. 다이렉트 보험

암보험은 다이렉트(온라인)보험과 오프라인 보험으로 나눌수있다.

@출처 사이다경제 보험기사 인포그래픽

다이렉트 보험이라고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티비 채널을 돌릴때 종종 나오는 보험 종류입니다. 다이렉트 보험은 보험 설계사의 직접적인 상담을 받지 않고 이용자가 온라인으로 직접 가입하는 방식입니다. 


이 경우 오프라인 보험 가입과는 달리 설계사에 대한 수수료가 없고 점포 운영비가 없기 때문에 훨씬 저렴하게 암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요즘 암보험에는 다이렉트 보험도 종류가 다양하니. 다소 저렴한 암보험인 다이렉트 보험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7. 저렴한 암보험 2. 순수보장형

암보험에는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이 있다. 이중 저렴한건 순수보장형이다.


암보험은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으로 나눌수있습니다.


만기환급형의 경우 계약 조건에 따라서 만기 시 낸 보험료의 일부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보험료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는 보험입니다. 만기환급형의 구조는 '보장보험료 + 적립보험료'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순수보장형의 경우 만그환급형의 구조에서 적립보험료를 뺀 금액입니다. 때문에 보장보혐료 부분만 내면되고 보험료는 자연스럽게 싸집니다. 때문에 저렴한 순수보장형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그리고 만기환급형의 경우 적립된 보험료를 환급받을 당시의 물가 상황에 따라서 손해일수도 이득일수도 있는 불안함이 있기때문에 깔끔하게 순수보장형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8. 참고자료1) 각 암보험 보험사별 가격 비교

보험비교사이트 이용의 중요한 기준이 될 자료를 모았다.

밸류챔피언 암보험 보장비율 비교 인포그래픽@출처 밸류챔피언 암보험 보장비율 비교 인포그래픽

마지막으로 암보험을 가입하기 위해 암보험 비교사이트 를 이용할 때 유용한 기준자료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위 밸류챔피언에서 조사한 암보험 진단자금 보장비율 비교표를 보시면 어떤 보험이 합리적인지 참고할수있습니다. 35세 비흡연자 남성을 기준으로 1원당 얼마의 금액을 보장하는지 나와있는 표입니다.




9. 참고자료2) 남성 비갱신형 암보험 업계 평균 보험료

암보험 비교사이트 이용 시 도움이 될 중요한 자료를 모았다.

(기준 1천만원당, 남성)


25세 보험료 : 11.483원

35세 보험료 : 13,972원

45세 보험료 : 18,396원


위 업계평균 보험료를 참고하시고, 보험비교사이트 이용 후 어떤 보험이 업계평균보다 보험료가 비싼지 혹은 왜 싼지 그 이유를 알아보세요. 그러면 이 보험의 장점이 무엇인지 단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기가 훨씬 수월해질겁니다.




10. 먼일처럼 느껴지는 암

"설마 내가 암에 걸리겠어" 속담 : 설마가 사람잡는다

사회 초년생의 경우 암은 드라마에서나 볼 법한 일입니다. 하지만 이 병 과장보태서 국민 3명 중 1명이 걸리는 위험한 병입니다. 따로 보험가입을 하지 않아도 국가에서 지원해주긴 하지만 여전히 암보험 가입을 3대 보험으로 꼽히며 필수적이라고 전문가들이 입모아 말합니다.


지금 약간의 불편(요금)을 지불하고 후에 있을 회생불가의 위험을 대비하는 것입니다. 백 번 천 번 봐도 암보험의 가입은 현명한 처사라고 생각합니다. 암보험을 가입하지 않고 암을 직면한 분들을 인터뷰하면 모두들 후회하고있다고 답합니다. 나중에 후회할일을 방지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암보험은 젊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해집니다. 가능하면 사회초년생일때부터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혹여 사회에 일원으로 충분히 들어섰으나 아직까지 암보험이 없으시다면 꼭 지금 다시생각해보셔서 위험 방어선을 구축하기를 강력히 권하는 바입니다.


암보험 비교사이트에서 저렴한 보험 가입하시고, 꼭 위와같은 내용 참고하셔서 현명하게 암보험 비교사이트 이용하시길 참고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