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아시안컵 16강 대진표 경기 일정 및 중계 보기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베트남 축구 대표팀의 마지막 경기가 끝나며 아시안컵 16강 라인업이 결정났습니다. 이번 아시안컵은 볼거리가 많은 듯 합니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첫 상대로 바레인을 만나게 됐습니다.

또 한국 축구팬들이 유심히 지켜보던, 초반에 고전했던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도 16강에 합류하면서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경기 대전표를 만들어냈습니다.

이번 아시안컵에서 앞으로 유심히 지켜봐야할 경기 일정과 스포츠 중계 일정 및 보는 곳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2019 아시안컵아시안컵 대진표

아시안컵 16강 국가별 경기 상대

아시안컵 공식 홈페이지에 경기일정이 표로 나오면서 축구 상대국이 정해졌습니다. 첫 경기를 각각 누구와 붙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요르단vs베트남, 태국vs중국, 이란vs오만, 일본vs사우디, 호주vs우즈벡, 아랍에미리트vs키르기스스탄, 한국vs바레인, 카라크vs이라크가 되겠습니다.

이번 2019년도 아시안컵에는 총 24개국이 참가했으며 조별리그 결과에 따라 1위 2위는 자동으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그리고 남은 6장의 티켓은 조별리그 최상위 3위 국가에게 순차적으로 주어졌습니다. 그 예로 베트남이 있습니다.


2019 아시안컵 경기 일정

꼭 봐야하는 두 경기

축구팬들이라면 아시안컵 경기들을 꼬박꼬박 챙겨보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챙겨봐야할 경기가 이번 주 두 경기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베트남과 요르단의 경기입니다. 베트남은 박항서가 이끄는 팀이며, 성장기를 보는 느낌으로 팬심을 가지며 볼수 있는 경기입니다.

두번째는 한국과 바레인의 경기입니다. 

그렇다면 이 두 경기의 일정과 중계 방법 간단한 전력 분석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시안컵 중계

1월 20일 일요일 오후 8시 베트남vs요르단

아시안컵 16강전의 첫 경기는 베트남과 요르단의 경기입니다.

요르단은 조별리그 B조에서 우승후보였던 호즈를 격파한 강력한 팀입니다. 총 2승 1무로 조별리그 1위로 통과했습니다. 하지만 그에 반해 베트남은 마지막 예멘 전을 2-0으로 격파한 것 말고는 좋은 성적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베트남은 조별리그 3위를 차지하며 페어플레이 승자 방식으로 16강에 오르게 됬습니다.

아무래도 베트남의 전력적 약세를 예상하게 되는 경기입니다. 오랜만의 아시안컵 출전에, 앞서 있었던 경기에서 강팀에 맞설때 수비에서 무너지는 모습이 종종 보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맘속으로는 베트남이 이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베트남의 아시안컵 최대성적은 8강입니다. 이번 일요일에 있을 경기에서 요르단을 물리치며 박항서 매직을 다시한번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1월 22일 화요일 오후 10시 한국vs바레인

아시안컵 16강전의 7번째 경기로 한국vs바레인이 맞붙습니다. 한국은 앞서 있었던 중국 전에서 손흥민 선수를 투입시키며 향상된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이후 세트피스에서 득점을 만들었고 조별리그 3전 전승으로 좋은 분위기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지금까지의 경기를 살펴보면 공격수들의 수비수 공략이 조금 부족하면서 1득점만으로 만족하는 모습이었습니다만, 손흥민 선수의 투입으로 인해 안정적인 공격라인이 만들어질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통해 이후에 있을 바레인 전에서도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거라 예상할수있습니다.

맞붙게될 바레인의 경우 조별리그 A조에 속해있었습니다. A조는 치열한 순위다툼이 있었으며 결국 태국과의 순위싸움에 밀려 3위를 차지했으나, 6장의 16장 티켓을 얻으며 한국과 맞붙게 됐습니다. 바레인의 저력이 한국에게 얼만큼 통할지 기대해볼만 합니다.


+추가 1월 23일 수요일 오전 1시 카타르vs이라크

아시안컵 16강전의 마지막 경기는 카타르vs이라크전입니다. 이 두 경기의 승자는 한국이 바레인을 잡을 경우 맞붙게 될 상대입니다.

이 경기는 중동 아시아 국가들의 위상을 건 싸움이며, 카타르의 경우 조별리그에서 3전 전승을 얻으며 올라온 강팀입니다. 그리고 승리했을 뿐 아니라 한점의 실점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총합 득점을 살펴보면 10점이며 공격과 수비가 안정적인 벨런스를 유지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카라크와 맞붙게될 이라크는 아시안컵 조별리그D조에 속해있었으며, 조별리그 2위로 올라온 상대입니다. 카타르보단 공격 부분에서 더 강하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양국의 승자가 한국이 8강전에 올라갈 경우 맞붙게 되기 때문에 유심히 지켜봐야할 경기입니다.


아시안컵 16강전 중계 시청방법

이번주 일요일부터 시작되는 아시안컵 경기는 어디서 볼수 있을까요? 일부 주목도가 높은 경기는 JTBC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그 외 모든 경기는 스포츠 케이블 전문 채널 JTBC3 폭스 스포츠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피씨 모바일 유저의 경우 아프리카TV, 네이버TV 등 인터넷 중계축구, 전문 스포츠TV 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