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후반 무직자 무서류소액대출 가능할까?

꿀팁 알고싶은게 있나요?

(C)꿀팁블로그에서 알아가세요!(2019년)

직이거나 혹은 유흥쪽에서 일을해서 무직인 경우 대출이 힘듭니다. 왜냐하면 대출은 안정적인 소득원이 있음이 증명되야하거든요.

만약에 기대출로 300정도 있으며 카드사용을 안하고, 신용등급이 6등급이라면 무직자 대출이 가능할까요? 여기에 나이가 37세정도로 30대 후반일경우엔 나이제한도 걸려서 무직자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대출이 힘듭니다.

진실되게 답변을 하자면, 무직에 신용6등급 기대출을 보면 대출진행을 하면 안됩니다.

그럼에도 해야한다면 적은 한도(300~500만원)내에서 대출이 가능하긴합니다. 아래에 무직자 무서류 소액대출이 가능한 곳에 과 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무직자 무서류 소액대출 일반적인 한도는?

그럼에도 대출을 받아야한다면 무직자 무서류소액대출로 비싼 금리로 가능하긴합니다.

이 경우 일반적으로 대부업을 자주이용하게되며 인터넷/모바일 대출로 진행이 됩니다. 보통 최대 500만원정도까지 즉시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금리는 15%~24%까지 차등적용되는 편이고 기간은 1년에서 3년이내로 선정됩니다.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만 있으면 되지만, 모바일 인터넷 신청시 공인인증서도 따로 있어야합니다.

실제론 위와같은 조건으로 신분증 하나로 소액대출을 받는건 추천드리지않습니다. 위는 금리가 매우 높기에 최후의 대출 수단이 되어야합니다.

그 외 방법으로 금리를 줄이기 위해서, 무직을 대신하여 추정소득을 증명할수있는 자료가 필요하기 마련인데요. 일반적으로 자동차 소유여부, 신용카드 소유여부, 부동산 소유여부 순으로 확인하여 대출 진행이 가능한 편입니다.

보통 이렇게 한상품당 최대 500만원씩해서 동시에 3개 정도 대출상품 이용이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즉, 많이 쳐줘도 1금융권, 2금융권, 3금융권을 통털어서 빌릴 수 있는 금액이 500~1500만원이 한계인 것입니다. (이 경우 기존의 부채와 신용등급에 따라서 갈립니다)

가능하면 자제해야하는 무직자 대출의 이유는?

앞서 말씀드린 내용과 같이 무직자 대출은 상품 종류가 적고 한도 또한 소액에 그칩니다. 그리고 금리가 비쌉니다. 이러한 이유로 정말 필요한 돈이 아니라면 무직자 무서류 소액대출은 자제하는것이 맞습니다.

소액이라는 이유로 빌렸다가 금방 갚겠지라는 막연한 생각으로 대출을 진행한다면, 이는 무계획한 행동입니다. 앞으로의 소비/수익을 계산해서 책임가능한 범위 내에서 대출을 진행하셔야합니다.

TIP. 1금융권,2금융권 저렴한 금리로 무직자대출이 가능한 곳

일반적으로 무직자대출을 받기에 좋은 곳을 알려드릴까합니다.

1.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 이 상품의 대상은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평가등급 1~8등급인 고객입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이 가능하기만 하면 대출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연체 및 채무 불이행 기록이 없어야합니다.) 한도 50~300만원.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에 속해있습니다.

2. 경남은행 투유상품 : 이상품의 대상은 신용카드 개설 후 1년이 지났고, 최근 6개월내에 사용 실적이 있는 경우 대출진행이 가능한 소액대출입니다. 최소 1백에서 최대 3백까지 가능하며 금리가 낮습니다. 경남은행은 1금융권에 속해있습니다.

3. 제주은행 모바일 간편대출 : 이상품의 대상은 소득 및 재직서류가 없이 CB에서 제공한 추정소득을 활용해 모바일로 이용할수있는 신용대출입니다. 단, 신청건을 포함해서 총부채가 20백만원을 넘어선 안됩니다. 최대한도는 500만원이며 금리가 저렴한편에 속합니다. 1금융권이며 무직자 분들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부결된 경우도 많지만 승인된 케이스도 있기 때문에 조건만 부합한다면 좋은 대출 상품입니다.

4. 농협캐피탈 U간편론 : 필요한 서류 없이, 소득 증빙 없이 쉽고 빠르게 진행가능한 신용대출입니다. 2금융권이기 때문에 금리가 최저 6.9%에서 최대 23.9%까지 신용등급에 따라서 차등적용되며 높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무서류 무방문 상품이기 때문에 무직자분들에게 괜찮은 상품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입니다. 모쪼록 건강한 대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